지난 8월 피프티 피프티 사태를 다룬 SBS ‘그것이 알고 싶다’. SBS
지난 8월 피프티 피프티 사태를 다룬 SBS ‘그것이 알고 싶다’. SBS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의 전홍준 대표가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어트랙트 내부 관계자로 소개됐던 남성을 경찰에 고소했다. 소속사 측은 해당 남성이 내부 관계자를 사칭해 허위 인터뷰를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남성 A씨는 지난 8월 19일 방영된 ‘그것이 알고 싶다’의 ‘빌보드와 걸그룹-누가 날개를 꺾었나’ 편에서 “전 대표는 (큐피드) 노래가 갑자기 잘 되자 ‘나도 한번 돈을 좀 벌어보겠다’는 걸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전 대표는) 애들이 데뷔할 때까지 월말 평가에 한 번 온 적 없으면서 왜 갑자기 (피프티 피프티의) 아빠라고 하고 다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지난 11일 어트랙트는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신원불상 남성 A씨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 강남경찰서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어트랙트 소송을 대리하고 있는 법무법인 서정의 김병옥 변호사는 “신원불상의 A씨의 발언들은 어트랙트(전홍준 대표)와 피프티 피프티 간에 가처분소송이 진행중인 상황에서 전 대표에 대한 신뢰와 명예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어트랙트 관계자는 A씨에 대해 “당사에 근무한 사실조차 명확하지 않다”라고 했다. A씨가 내부 관계자를 사칭해 제작진과 허위 인터뷰를 했다는 게 어트랙트의 주장이다.

한편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어트랙트가 정산자료제공 의무와 멤버 건강관리 의무 등을 이행하지 않았다며 소속사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치 가처분 신청을 냈다. 법원은 지난 8월 이를 기각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 8월 해당 방송 직후 “내용이 한쪽에 편파적”이라는 시청자들의 항의를 받았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는 해당 방송분에 대한 1146건의 민원이 접수됐고, 올해 1~8월 방심위 최대 민원접수 프로그램에 올랐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