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악뮤 이수현(사진 왼쪽)과 이찬혁.<br>JTBC ‘뉴스룸’
그룹 악뮤 이수현(사진 왼쪽)과 이찬혁.
JTBC ‘뉴스룸’
그룹 악뮤 이수현이 은퇴를 고민할 정도로 극심한 슬럼프를 경험했다고 고백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는 새 앨범 ‘Love Lee’로 컴백한 악뮤가 출연했다.

이수현은 “2년 전까지 은퇴를 생각할 정도로 슬럼프가 왔다. 현재까지도 진행 중”이라면서 “오빠가 용기를 많이 줬다. ‘이번에 네가 즐거워서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 주겠다’, ‘활동에 대한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얘기해서 용기를 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그 말에 나도 용기를 내 활동하게 됐고, 몇 년 만에 좋은 에너지를 잔뜩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찬혁은 “이번 활동을 기점으로 더 좋은 노래를 많이 만들고, 부르고, 행복하게 오래오래 같이 음악을 했으면 좋겠다”며 동생인 이수현에게 용기를 줬다.

이수현은 “이 시간이 잘 지나가게 도와준 오빠에게 언제나 고맙게 생각한다”면서 “더 노력해서 행복하게 음악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ove Lee’로 돌아온 이수현은 신곡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처음 (노래를) 들었을 때 안심했다. ‘200%’ 같은 노래 다시 하고 싶다고 할 때마다 오빠는 그때 감성이 안 나온다고 얘기했다. 저 역시 ‘안 나오면 어떡하지’ 싶었는데 이번 노래를 듣고 ‘안 죽었네? 할 수 있구만?’ (생각이 들어) 기뻤다”고 말했다.

노래를 만든 이찬혁은 “귀여움을 제 안에서 무시하며 살았는데 파헤쳐 보니 있더라. 압축 파일이었다. 풀었다”면서 “나만 알고 있는 수현이의 창법 포인트를 염두에 뒀다”고 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