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김용호. 유튜브 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 라이브’ 캡처 2023.08.19
유튜버 김용호. 유튜브 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 라이브’ 캡처 2023.08.19
유튜버 김용호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가수 김건모의 전 부인과 관련한 자신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고개숙여 사과했다.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 라이브’에는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짧은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김용호는 “지금부터 말씀드릴 내용은 2019년 8월 ‘김용호 연예부장’ 채널에서 방송한 조국 전 장관 관련된 내용과 2020년 1월 ‘가로세로연구소’ 대구 강연에서 발언한 내용에 대한 사과 방송”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이 방송과 발언으로 상처받으신 조국 전 장관과 (김건모의 전 부인) 장모씨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며 “제 경솔한 발언으로 인해 두 분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 잘못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 향후 두 분의 명예가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용호는 “앞으로 방송하면서 공익적인 목적을 갖고 신중하게 취재해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8월 김용호는 조 전 장관과 김건모의 전 아내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8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법원은 김씨가 허위 사실을 명시해 조 전 장관과 장씨 등 피해자들의 명예를 훼손한 사실이 인정된다고 판단했으나, 김씨가 다른 사건으로 재판 중인 점을 고려해 법정 구속은 하지 않았다.

김용호는 지난 2019년 8월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용호 연예부장’을 통해 ‘조 전 장관이 밀어준 여배우는 누구’라는 영상을 올려 조 전 장관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