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특종세상’
MBN ‘특종세상’
배우 민경진이 근황을 공개했다.

민경진은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특종세상’에 출연했다. 민경진은 ‘범죄도시’, ‘카지노’ 등에 출연하며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다. 주로 연극 무대에서 활약해온 그의 출연작은 장르 무관 100여편에 달했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은 충남 논산의 어느 시골 마을에서 민경진을 만났다. 홀로 이곳에 자리를 잡은 지 어느덧 12년째라는 그는 직접 담근 간장, 된장, 각종 장아찌 등을 주변에 아낌없이 나누는 모습을 보였다.

민경진은 “지독하게 슬프다면 슬픈 현실이 있었다. 밥을 먹을 수도 없고 그러면 수돗물을 마셨다. 그리고 배가 좀 차면 이제 녹음실 다시 가서 스튜디오 들어가서 다시 연습하고”라며 “신문지 조각을 씹고 그게 고기라고 생각하고 먹었다”면서 가난했던 연극배우 시절의 생활고를 고백했다.

가난한 연극배우였던 민경진은 배고픔이 가장 큰 고통이었다고 했다. 그래서 음식을 원 없이 주고 싶은 마음에 직접 만들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민경진은 평생 정극을 한 본인과 달리 상업극에 도전한 아들의 연극을 보러 갔다.

아들이 “하지 말라던 연극 하고 있는데 어떠냐”고 묻자 민경진은 “하지 말라던 연극이지만 네가 판소리도 했고, 연극 쪽으로 한다고 했을 때 못하게는 안 했지 않냐”며 “네 길을 찾는 게 힘든데 오늘 너무 잘했다. 이렇게 잘하는지 몰랐다. 아들이라서 잘한다고 하는 게 아니다. 선배 배우로서 얘기하는 것”이라고 극찬했다.

다만 민경진은 “즐겁게 살라. 배우가 가난하지 않냐”며 돈에 대한 걱정을 내비쳤다. 이에 아들은 “나는 가난하지 않다. 있을 만큼 있다”고 답하며 “어디 지원하고 할 때 첫 문장이 거의 ‘가난한 연극배우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이거다”고 너스레 떨었다. 이어 “아빠가 하도 어릴 때 가난한 연극배우라고 말해서 나는 가난하게 살고 싶지 않고 가난하게 연극하고 싶지 않았다”고 속내를 밝혔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