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이 인스타그램
야옹이 인스타그램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본명 김나영)가 탈세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11일 야옹이 작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먼저 좋지 않은 소식으로 독자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저는 이미 2022년 11월 16일에 1인 법인에 대한 국세청 세무조사가 나와 성실히 조사에 임하였고 그 결과 저의 법인 카드 및 차량에 대한 사적 사용 혐의가 없음을 인정받았다”면서 “하지만 잘못 처리한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세금이 부과된 사실이 있다. 분명 저의 책임이며 세심하지 못해 발생한 잘못이다. 독자님들의 질책을 무겁게 받아들이겠다”고 했다.

이어 “현재 출판업과 웹툰 업계에 대한 부가가치세 관련 법적인 해석에 논쟁이 있어 전문 회계사의 조력을 받아 적극적으로 소명하고 있다”며 “추후 활동을 하면서도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스스로에게 더 엄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9일 연합뉴스TV는 탈세를 한 연예인, 유튜버, 웹툰 작가 등 80여 명에 대해 국세청이 고강도 세무조사에 착수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와 함께 자료화면으로 슈퍼카 앞에서 찍은 인물 사진이 사용됐다. 사진은 흐릿하게 처리됐으나 네티즌들은 야옹이 작가의 사진인 것으로 추정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