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 유튜브 캡처
승우아빠 유튜브 캡처
당근마켓 비하 발언으로 논란을 키운 167만 요리 유튜버 승우아빠가 결국 사과했다.

7일 승우아빠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장문의 사과문을 게재, “지난 2월 3일 라이브 방송에서 당근마켓 댓글에 대한 저의 부적절한 발언과 도를 넘은 언행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 올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승우아빠는 해외 일정으로 인해 사과가 늦어졌다며 당근마켓 측에도 직접 사죄의 자리를 마련할 수 있는지 문의를 해둔 상태라고 전했다.

앞서 승우아빠는 지난 1일 유튜버 수빙수의 레스토랑 운영에 대해 상담해 주는 콘텐츠를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수빙수의 동생이 “당근마켓에 직원 구인공고를 올렸다”고 하자, 승우아빠는 “당근에다 내면 중고들만 들어오겠지. 정상적인 곳에 내라”는 발언을 해 많은 누리꾼의 반발을 샀다.

영상을 본 당근마켓 측은 해당 영상에 댓글을 남겨 당근마켓의 구인·구직 서비스에 대해 친절히 설명하고 오해를 바로잡으려 노력했지만 승우아빠는 이어진 3일 라이브 방송에서 당근마켓이 유명 유튜버인 자신에게 댓글을 달아 무료로 광고하려 한다며 더 냉랭한 태도를 보였다.

승우아빠가 잇따라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이자 구독자와 누리꾼 사이에서는 승우아빠에 대한 보이콧 바람이 불었고, 단 며칠 사이 승우아빠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는 3만명이나 빠져나가 현재 164만명으로 줄어든 상태다.

이뿐 아니라 승우아빠에게 광고를 맡긴 맥도날드에까지 엉뚱하게 불똥이 튀면서 3일 업로드된 승우아빠의 맥도날드 신메뉴 광고 영상에는 7일 현재 무려 5만개에 가까운 ‘싫어요’가 찍혔다.

승우아빠는 사과문을 통해 “타 브랜드(맥도날드)의 영상은 제 무지로 발생한 이번 일과는 관계가 없으므로 피해를 받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돼 댓글 필터링이 적용된 상황”이라고 설명하며 애먼 맥도날드에게 피해가 돌아가지 않도록 신경 쓰는 모습이었다.

사과문을 본 누리꾼들은 “영상 보면 항상 말을 너무 툭툭 내뱉는다는 느낌이 강했는데 쌓인 업보가 터졌네.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말 조심해야 한다”, “승우아빠 점점 날선 모습이 많아지더니 이렇게 터졌네. 유튜브, 방송, 식당 운영까지 스트레스가 보통이 아닐 거 안다. 마음에 여유가 없는데 좋은 소리가 나오나”, “대처가 일을 키운 전형적인 사건”, “애초에 직설적인 모습이 좋아서 팬들이 많아진 건데 정도가 지나쳤다. 앞으로 적정선을 잘 찾길 바란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