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들도 몰라” 9주기

가수 겸 배우 한나가 사망한 지 9년이 지났다. 사망 당시에도 9개월이 지난 후에 비보가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소속사 제공
가수 겸 배우 한나가 사망한 지 9년이 지났다. 사망 당시에도 9개월이 지난 후에 비보가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소속사 제공
가수 겸 배우 한나(본명 류숙진)가 사망한 지 9년이 지났다. 사망 당시에도 9개월이 지난 후에 비보가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한나는 2014년 1월 13일, 경기도 분당의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으로 세상을 떠났다.

한나는 세상을 떠나기 전 공황장애를 앓는 등 힘든 시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그의 사망 소식은 9개월이 지난 뒤에야 알려졌다. 가요계 관계자들은 “가까웠던 지인들과 동료 가수들도 이를 잘 모르고 있다”고 말해 충격은 더욱 컸다.

2002년 가수 강성훈의 2집 ‘회상’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한나는 2003년 가수 비의 2집 수록곡 ‘난 또 니가 좋은 거야’ 피처링에 참여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출신으로 2004년 데뷔곡 ‘바운스’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한나는 2008년까지 가수로 활동했다.

이후 배우로 전향해 ‘한지서’라는 예명으로 활동했으며, 2011년 영화 ‘돈가방’과 2012년 단편 영화 ‘까만 크레파스’에 출연했다.

특히 한나를 널리 알린 건 한 휴대전화 광고였다. 해당 광고에서 한나는 상대역 남성이 이어폰을 건넸던 “같이 들을까?” 장면으로 유명세를 탔다.

한 관계자는 한나가 세상을 떠나기 직전까지 공황장애를 앓는 등 힘든 시간을 보냈으며, 자신의 힘든 사정을 지인과 동료들에게 털어놓지 않았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