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세계 다크투어’ 제공
JTBC ‘세계 다크투어’ 제공
콜롬비아 전역을 뒤흔든 희대의 마약왕 검거 작전이 소개돼 충격을 안긴다.

28일 방송되는 JTBC ‘세계 다크투어’에서는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를 체포하기 위한 콜롬비아 법무부 장관 라라 보니야의 치열한 수사 과정과 함께 대한민국 내 마약 범죄의 현실을 조명한다.

이날 다크 투어리스트들은 콜롬비아 뿐만 아니라 미국까지 마수를 뻗친 세기의 악인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흔적을 따라 ‘세계 다크투어’ 최초로 남미 대륙에 발을 들인다.

마약을 판매해 막대한 돈을 축적한 파블로 에스코바르는 자신의 사업에 방해가 되는 이들을 무참히 살해하는 만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활개를 치고 돌아다니는 마약 범죄자를 콜롬비아 정부가 가만히 두고 볼 수는 없었을 터. 결국 법무부 장관 라라 보니야는 파블로 에스코바르를 공개적으로 저격하며 그를 검거하기 위한 덫을 펴기 시작한다. 이에 각자의 목숨을 건 마약과의 전쟁, 그 결말은 어떻게 될지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이와 함께 신문사 사장, 대법원 판사, 대통령 후보 등 자신에게 걸림돌이 되는 인물이라면 모조리 제거하는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기상천외한 기행도 공개된다.

자신이 들어갈 교도소를 직접 건축하는 것을 조건으로 자수를 한 것. 심지어 그가 지은 감옥 내부가 흡사 호텔을 방불케 할 정도였다고 해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예측 불가능한 행보가 호기심을 자아낸다.

그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은 점점 더 깊은 마약의 늪에 빠져가고 있다”는 표창원 설명대로 최근 우리나라에도 마약 범죄가 성행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박나래 역시 “학교 화장실에서 하다 걸린 학생도 있대요”라는 말로 충격을 더하기도 했다.

이범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