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월드컵]나상호 “월드컵서 좋은 모습 보이면 비판 사라 질 것”

[월드컵]나상호 “월드컵서 좋은 모습 보이면 비판 사라 질 것”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11-19 18:47
업데이트 2022-11-19 1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벤투 감독 압박 상황 안되면 재정비 요구”
“팀 소통 잘되는 편... 긍정적 결과 가져 올 것”

19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나상호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도하 연합뉴스
19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나상호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도하 연합뉴스
“이번 월드컵 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면 그런 비판도 없어질 거로 생각합니다.”

생애 첫 월드컵 출전을 준비하는 축구대표팀 공격수 나상호(24·FC서울)가 자신에 대한 일부 팬들의 비판적인 시선을 경기력으로 조금씩 지워가겠다고 다짐했다. 19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훈련을 마치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나상호는 카타르 월드컵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나상호는 컨디션과 관련해 “시차 등도 빨리 적응했다. 딱히 불편함은 없다”고 말했다. 또 공격진에 대한 파울루 벤투 감독의 주문에 대해선 “압박을 하는 데 있어서 강하게 하되 상황이 안 되면 재정비해서 상대가 우리 지역 안으로 들어왔을 때를 노리는 걸 얘기했다”면서 “발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르투갈과 가나가 최근 치른 친선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본 나상호는 “경기력 좋은 플레이를 보였고, 선수 개인의 컨디션도 좋아 보였다. 잘 준비하지 않는다면 결과가 잘못될 수 있겠더라”며 경계심을 보였다.

하지만 자신감도 드러냈다. 나상호는 “우리도 잘 준비하고 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할 만하다”면서 “결국 보여 줄 수 있느냐, 못 보여주느냐의 차이다. 보여줘야 할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이미지 트레이닝 통해 잘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부 팬들은 나상호의 벤투호 승선을 못 마땅한 눈으로 본다. 소속팀에서 부진함에도 벤투 감독이 변함없이 신뢰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특혜라는 것이다. 나상호도 이를 알고 있다.

나상호는 “축구선수로서 그런 일들이 일어나는 건 당연하다. 부끄럽기도 하고 더 노력해야겠다고도 생각한다”면서 “이번 월드컵 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면 그런 비판도 없어질 거로 생각한다.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며 한 경기 한 경기 없애나가는 게 내 목표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나상호는 ‘우리 대표팀이 상대보다 확실히 잘하는 게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소통’을 꼽았다. 그는 “다른 팀들보다는 소통을 많이 하고 경기장에서 선수 간 신뢰가 좋다. 팀워크 면에서 강하다고 생각한다”며 전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