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개봉하는 영화 ‘아바타’ 2편의 러닝타임이 3시간 10분이 될 것이라고 2일(현지시간) 미국의 영화전문 매체들이 보도했다. 사실 제임스 캐머런 감독은 이번 작품이 관객들이 상영관을 찾는 이유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긴 영화가 될 것이라고 여러 차례 언급했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소식통을 인용해 ‘아바타, 물의 길’의 상영 시간이 대략 3시간 10분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데드라인도 아바타 2편의 러닝타임이 3시간 이상이고, 정확한 상영시간은 곧 정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렇게 되면 1편의 2시간 41분과 비교해 2편의 상영시간은 30분 가까이 늘어난다.

‘아바타, 물의 길’은 1편 이후 13년 만에 나온 속편으로, 북미에서는 다음달 16일 개봉한다. 디즈니 산하 20세기 스튜디오는 이날 아바타 2편의 영화 속 배경인 판도라 행성의 수중 세계를 담은 2분 30초 분량의 새 예고편을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했다.

‘아바타’ 2편은 1편에서 15년이 흐른 뒤의 판도라 행성이 배경이다. 인간에서 나비족이 된 주인공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분)와 나비족 네이티리(조이 살다나), 이들의 네 자녀를 중심으로 2편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아바타’ 2편 제작진은 예고편 설명을 통해 “설리 가족이 겪는 곤경, 서로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여정과 살아남기 위해 벌이는 전투, 이 가족이 견뎌내는 비극”을 영화에서 다룬다고 소개했다.

케이트 윈슬렛이 메트케이나의 전사 로넌 역할로 합류해 수중훈련까지 전문적으로 받고 촬영에 임했다고 해서 화제가 됐다.

임병선 선임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