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28)가 데뷔부터 연기자 변신까지의 특별한 성공기를 털어놨다.

혜리는 19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학창시절 콘테스트에서 만난 친한 언니가 있었다. 오디션을 보러 다니는 언니였는데 한 번은 오디션장에 한 명이 더 필요하다고 해서 머릿수를 채우러 갔다. 그곳이 걸스데이 사무실이었다”며 데뷔 비화를 공개했다.

혜리는 “나중에 왜 나를 뽑았는지 대표님이 알려줬는데 살면서 본 사람 중에 얼굴이 제일 작았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데뷔 후 한동안 주목받지 못한 ‘생계형 아이돌’로 활동하던 혜리는 MBC 예능 ‘일밤 - 진짜 사나이’ 출연하며 단숨에 스타로 발돋움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혜리는 “사실 ‘진짜 사나이’는 등 떠밀려 나간 프로그램이었다. 회사에서 언니들이 힘드니까 막내를 보내자고 판단해 나를 보냈다. 그런데 방송이 나가고 난리가 났다. 실시간 검색어, 각종 커뮤니티에 애 이야기가 가득했고 반응이 폭발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혜리는 이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주연배우로 발탁되며 ‘연타석 홈런’을 이어간 것에 대해 “사실 처음부터 잘 될 줄 알았다. 많은 분이 좋아 해줄 작품이라는 것은 믿어 의심치 않았지만 과연 내가 이 캐릭터를 잘 해낼 수 있을까 의심은 있었다”고 말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혜리는 “‘응답하라 1988’이 끝난 뒤 ‘100억 소녀’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며 “돈이 없는데 왜 내가 100억 소녀인지 의문을 갖기도 했다. 그런데 모두가 지나친 부분이 있더라. 기사 타이틀만 본 것이다. 본문을 보면 ‘앞으로의 가치가 100억이 될 것이다’라는 내용이었다”라며 웃었다.

혜리는 앞으로 다가올 ‘30대 혜리’에게 보내는 메시지에서 “20대를 생각했을 때 키워드는 대견함과 안타까움이다. 너무 다른 두 감정이 공존해 속상하다”며 “혜리야, 30대가 되면 더 예뻐지고 더 잘될 거야. 20대 때 귀엽고 예쁘고 사랑스러운 거 다 하느라 고생했어. 스스로 해낸 게 없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그래도 잘 해냈어”라고 스스로를 위로했다.

한편 혜리는 류준열과 2017년부터 공개 열애 중이다. 혜리는 19일 첫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일당백집사’에서 고인의 청을 들어주는 장례지도사 백동주 역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이정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