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질’서 실제 자신 역할 열연

영화 ‘인질’에서 팬에게 납치된 ‘배우 황정민’을 연기하는 황정민. 그는 “나 자신을 연기하는 데에 더 큰 고민을 해야 했다”며 어려움을 털어놨다.<br>NEW 제공
“차라리 가상 인물이라면 감정을 조율하면서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실제 황정민을 연기하다 보니 (내 행동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고민해야 했다. 그래서 더 힘들었다.”

18일 개봉하는 영화 ‘인질’ 주연을 맡은 황정민은 자기 자신을 연기하면서 더 고민이 컸다. 더 쉽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고개를 내저었다. 영화에서 가장 재밌는 지점이자 가장 눈여겨볼 부분이기도 하다.

황정민은 최근 시사회 직후에 진행한 간담회에서 “대본에서 벗어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철저히 황정민으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영화는 현실과 극 사이를 교묘히 오간다. 황정민이 인질범 앞에서 “드루와, 드루와”를 연기하는 장면이 딱 그렇다. 영화 속에서 인질범은 ‘배우 황정민’을 납치해 “당신의 팬”이라면서 연기를 요구한다.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장면과 대사를 남긴 황정민이야말로 찰떡이다.

이날 함께 참석한 필감성 감독은 “유명 인사가 경찰에 무사히 구출된 실화 다큐를 보고, 한국 버전으로 해 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면서 황정민을 떠올렸다고 했다. 게다가 “황정민이 촬영 전 완벽하게 이야기를 이해하고 들어왔기 때문에 연출이 필요 없었다”며 촬영 당시를 떠올렸다. 그는 그저 “경이로운 마음으로 모니터를 지켜봤다”고 답했다.

영화 속 자동차 추격전 장면도 생생하다. 필 감독은 “일요일 아침 조용한 곳에서 찍었구나 하는 느낌 말고 진짜 사실처럼 느껴지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배우 박성웅 외에 등장인물을 모두 신인으로 채운 점도 현실감을 높인다.

인질범들과 황정민이 펼치는 액션도 날것 그대로다. 그는 “액션 느낌이 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살고 싶다는 몸부림, 겁에 질린 한 사람이란 느낌으로 액션 연기 합이 없는 것처럼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무술 감독님과도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오디션 과정에도 직접 참여했다는 황정민은 “내가 주인공으로 나오지만 나 혼자서만 한다고 되는 게 아니다. 수많은 조연이 있고 각자의 포지션에서 연기를 잘해 줬다. 연기를 워낙 잘하는 친구들이라 아껴 두고 싶을 정도였다”면서 관객의 판단이 궁금하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