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워너브라더스
영화 ‘매트릭스4’ 독일 베를린 촬영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여파로 무기한 중단됐다. 이에 따라 제작 스튜디오는 고용했던 스태프들을 해고했고, 스태프들은 해당 결정에 대한 반발과 지원 대책을 요구하고 있다.

30일(현지시간) 미국 외신 데드라인 보도에 따르면, 워너브러더스는 앞서 ‘매트릭스4’ 등 유럽 등지에서 촬영을 하고 있었거나 준비 중이었던 모든 작품의 제작을 전면 중단했다.

영화 ‘매트릭스4’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에도 촬영을 고수하며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유럽 전역을 습격하면서 촬영 중단은 불가피한 선택이 됐다. 결국 3월 중순 독일 현장을 철수, 미국으로 이동했다.

이 과정에서 ‘매트릭스4’ 독일 제작 스튜디오는 “갑자기 일어난 재해로 대응이 어렵다”며 촬영을 위해 고용했던 제작진들을 해고했다. 이에 해고된 스태프들은 스튜디오에 해결 방안을 촉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스튜디오 측은 “방법을 강구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제작진은 독일 연방정부에 도움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독일 연방정부 관계 부처는 촬영이 중단된 영화 관계자들에게 재정 지원을 하겠다고 발표했지만, ‘매트릭스 4’ 제작진은 그 혜택을 받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치가 촬영이 이미 진행 중이던 영화만 그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영화 ‘매트릭스4’는 이번 촬영 중단으로 인해 오는 2021년 5월 21일로 예정됐던 ‘매트릭스4’ 개봉일이 연기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