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국 2년제 다녔던 대한항공 조원태, 인하대 편입서류엔 4년제로 ‘뻥튀기’

미국 2년제 다녔던 대한항공 조원태, 인하대 편입서류엔 4년제로 ‘뻥튀기’

입력 2018-06-04 22:23
업데이트 2018-06-04 22: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아들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의 인하대 부정 편입 의혹이 불거져 교육부가 조사에 나섰다. 미국 2년제 대학을 다녔고 이수한 학점 등이 편입 조건에 미치지 못했음에도 조 사장의 편입 심사 서류에는 미국 4년제 학교를 다닌 것으로 둔갑하는 등 의심스런 정황이 확인됐다고 SBS가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조 사장은 1998년 인하대에 편입했다. 3학년에 편입하려면 4년제 대학에서 72학점을 이수하거나 2년제 대학을 마쳐야 하지만 조 사장은 2년제 대학을 끝마치지 못했고 이수한 학점도 54점에 그쳤다.

인하대 측은 이 일로 교육부 감사를 받자 외국 대학 편입은 학점 대신 이수한 학기 수가 기준이라며 이런 내용을 명확히 알리지 않은 책임을 물어 학교 관계자들만 징계했다고 SBS는 보도했다.

그러나 2년제인 힐리어 컬리지를 다닌 조 사장의 편입 심의서에는 4년제 정규대학을 다닌 걸로 기록돼있고 그나마도 학점과 성적이 모두 졸업기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때문에 편입학 업무를 맡았던 한 교수는 2년제도 졸업하지 않은 조 사장의 편입 허가를 거부했지만 조 사장은 3학년으로 편입했다고 SBS는 보도했다.

대한항공은 학력 문제는 개인 사생활인만큼 미국 유학 내용을 확인해 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교육부는 20년 만에 조 사장의 편입학 의혹에 대한 현장 조사를 다시 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