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독교 장로 MB, 지광스님에게 3억원 받았다”

“기독교 장로 MB, 지광스님에게 3억원 받았다”

입력 2018-03-20 15:03
업데이트 2018-03-20 15: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기독교 장로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광스님으로부터 3억원을 받았다는 복수의 언론보도가 나왔다.
지광스님
지광스님 능인선원 홈페이지
검찰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은 지난 2007년 12월 대선이 일주일 임박한 시점에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을 능인선원에 보내 돈을 요구했다. 불교대학 설립을 추진 중이던 지광 주지스님은 당선이 유력한 이 전 대통령 측에게 현찰 3억을 건넸다는 내용이다. 이 전 대통령은 “지광스님으로부터 돈 받은 사실이 없고 전혀 모르는 일”이라며 혐의를 부인했다.

그러나 능인선원 관계자는 뉴스1에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이 구속됐을 당시 지광스님도 검찰 조사를 받았다. 3억원을 이 전 대통령 측에 보낸 사실을 지광스님이 먼저 (능인선원에) 알려 왔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지광 스님은 ‘민원 편의를 봐줄 테니 당선 축하금을 보내라’는 MB측의 제안에 따라 돈을 보냈다고 순순히 인정했다”며 “지광스님은 사찰 신도인 김 전 기획관의 지인을 통해 돈을 전달했다고 털어놨다”고 전했다.

JTBC 뉴스룸은 19일자 보도를 통해 김백준 전 기획관이 지광 스님에게 “자금이 바닥나 사정이 어렵다. 기독교계(개신교)에서도 다 돈을 줬는데, 능인선원이 불교계를 대표해 돈을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는 내용을 전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에 대해 ‘돈신을 믿는구나’, ‘장로와 스님의 종교 간 화합’, ‘장로가 스님을 갈취했다’는 등의 반응을 내놓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