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 국정원 상납 알았다’ 검찰 수사에 MB 측 “허무맹랑”

‘MB, 국정원 상납 알았다’ 검찰 수사에 MB 측 “허무맹랑”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1-16 19:25
업데이트 2018-01-16 19: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국가정보원의 특수사업비 상납 사실을 보고받았다는 검찰 수사 보도에 이 전 대통령 측이 “허무맹랑한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신문
이명박 전 대통령
서울신문
이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16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같이 밝혔다.

다른 관계자는 “(검찰이) 혐의를 덮어씌우고 조작하는 것 같다”면서 “김주성 전 국정원 기조실장이 없는 일을 만들어내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 “검찰이 이 전 대통령을 직접 겨냥하고 (수사 내용을) 교묘히 흘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날 여러 보도에 따르면 김주성 전 실장이 2008년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에게 자금을 상납한 뒤 이 전 대통령을 독대해 대면보고했다는 진술을 검찰이 확보했다.

이 전 대통령 비서실은 또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국정원 기조실장은 대통령을 독대해 이 같은 내용을 보고할 위치가 아니다”면서 “있지도 않고 있을 수도 없는 일”이라고 전면 부인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이 같은 허무맹랑한 내용을 언론에 흘린 것이라면 이는 이 전 대통령을 포토라인에 세우기 위한 짜맞추기식 표적수사이자 퇴행적인 정치공작”이라고 비판하면서 “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전 대통령 비서실은 또 “이 같은 내용을 여과 없이 보도한 언론에 대해 법적 조치를 포함해 대응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전 대통령 측이 곧바로 보도에 반박하고 나선 것은 검찰 수사의 칼날이 이 전 대통령을 직접 겨냥하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이 전 대통령 측은 ‘MB 집사’ 김백준 전 기획관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가 결정되면 추가 입장을 낼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