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방에 구멍 몰카’ 의문의 남성 체포…집에서 영상 무더기 발견

‘가방에 구멍 몰카’ 의문의 남성 체포…집에서 영상 무더기 발견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1-09 15:22
업데이트 2022-11-04 14: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에서 ‘몰카 촬영’ 제보가 잇따랐던 의문의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지하철 1호선 몰카 촬영 남성  부천할말 페이스북 페이지
지하철 1호선 몰카 촬영 남성
부천할말 페이스북 페이지
지난해 12월 초, 페이스북 페이지 ‘부천할말’에는 한 누리꾼이 “친구가 겪은 일”이라면서 제보글을 보내왔다. 이에 따르면 12월 1일 오후, 지하철 1호선 열차 내에 가방을 든 남성이 여성 앞에 서더니 불법 촬영을 하는 것처럼 보였다는 것이다.

제보와 함께 올라온 사진을 보면 이 남성의 옷과 가방에 수상한 구멍이 나 있었고, 들고 있던 보조배터리도 석연찮다. 바지 쪽엔 이상한 윤곽이 드러나 있다.

제보자에 따르면 이 남성은 피해 여성이 열차에서 내리자 따라내렸으며, 계속 쫓아오기도 했다.



이후 비슷한 행적을 보이는 남성을 목격했다는 제보가 이어졌다.

그로부터 한달여가 지난 이달 7일 경기 부천원미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처음 제보가 올라왔던 ‘부천할말’ 페이지를 통해 해당 남성을 체포했다고 알려왔다.

경찰은 제보자가 피해를 겪었던 지난해 12월 1일 당일 지하철 역사 내 CCTV 수십개를 분석해 이 남성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고, 카드 사용 내역을 확인했다.

이러한 수사 끝에 경찰은 같은달 12월 6일 이 남성의 신원을 특정해 자택에서 긴급체포했다. 자택에서 압수한 휴대전화, 보조배터리 카메라 등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 의뢰한 결과 수백건의 동영상이 발견됐다.

해당 남성은 불구속 상태에서 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동영상이 유포된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