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류여해 “조강지처 버리고 첩 말만 듣는 아빠, 큰딸이 막아야” 울먹

류여해 “조강지처 버리고 첩 말만 듣는 아빠, 큰딸이 막아야” 울먹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7-12-26 17:54
업데이트 2017-12-26 17: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직을 최근 박탈당한 류여해 최고위원은 26일 홍준표 대표를 향해 “엄마를 내버리고 첩 말만 듣는 아버지를 큰딸이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지지자와 부둥켜안고 있다.  류 최고위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당무감사 전면 무효, 물리력 동원한 최고위 참석 방해 법적 조치와 함께 사당화 방지 및 공천 혁신 특별위원회 구성 등을 제시했다.  뉴스1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지지자와 부둥켜안고 있다.
류 최고위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당무감사 전면 무효, 물리력 동원한 최고위 참석 방해 법적 조치와 함께 사당화 방지 및 공천 혁신 특별위원회 구성 등을 제시했다.
뉴스1
류여해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한 뒤 “조강지처를 버리고 첩이 주인행세를 하는 한국당에 대한 보수우파의 지지자 시선은 싸늘하나 대표는 그것조차 느끼지도 듣지도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고 뉴시스가 전했다.

류여해 최고위원은 “홍 대표는 당을 배신했던 바른정당(복당 의원들)에 당 주요 보직을 모두 맡겼다”며 “이들은 본인들은 살겠다고 탄핵에 동조하고 우리 당에 저주에 가까운 폭언을 퍼부은 사람들”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그런 사람들이 금의환향한 것처럼 당 요직을 차지하고 있고 지난 탄핵과정에서 당 향한 모든 비난을 묵묵히 감수하며 당을 지킨 사람들은 뒷전에 물러나 팽 당했다”며 “오히려 애당심을 가지고 문제점을 지적하는 의인들은 징계하려 칼을 마구 휘두르고 있다”고 울먹였다.



류 최고위원은 이어 “지금까지 홍 대표가 추진하는 사당화 방지를 위해 투쟁해 왔다”며 “대표는 친박청산을 내세우나 뒤로는 사당화를 적극 추진해왔고 당 주요 당직은 친홍(친홍준표) 인사로 가득 찼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당무 감사로 인한 당협위원장 사퇴 의결과 조직강화특위 구성 등은 전면 무효”라며 “사당화 방지 및 공천혁신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