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수호 변호사 “부산 신혼부부 실종사건, 남편 의심해 볼 필요”

손수호 변호사 “부산 신혼부부 실종사건, 남편 의심해 볼 필요”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09 12:44
업데이트 2017-11-09 17: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5월 말 부산에서 갑자기 30대 신혼부부가 사라진 사건의 용의자가 지난 8월 노르웨이에서 검거됐다는 소식이 최근 전해진 가운데, 이 사건을 남편이 주도했을 가능성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부산 신혼부부 실종사건 용의자, 노르웨이서 검거.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부산 신혼부부 실종사건 용의자, 노르웨이서 검거.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손수호 변호사는 9일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부산 신혼부부 실종 사건에 대해 “남편 A씨의 행적이 수상하다”고 밝혔다.

손 변호사는 “A씨는 이전에도 잠적했던 적이 있었고, 첫사랑 C씨가 결혼을 한 후에도 두 사람은 지속해서 만났다”며 “A씨는 결혼 후 휴대전화 두 대를 사용하면서 한 대는 오로지 C씨와의 통화에만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이들 부부가 마지막으로 폐쇄회로(CC)TV에 찍힌 것은 지난해 5월 28일이다. 남편은 이날 자신이 일하던 식당의 동업자에게 하루 쉬겠다는 내용의 문자를 보냈다. 아내 B씨도 직장 동료에게 일하러 못 간다는 문자를 보냈는데, 평소와는 달랐다고 전해졌다. 평소 B씨는 띄어쓰기를 제대로 했는데 이 문자는 이상하게도 띄어쓰기가 전혀 안 되어 있었던 것이다.

손 변호사는 이와 같은 정황을 볼 때 누군가 아내 B씨의 휴대전화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아내 B씨의 동료가 다음 날 전화하자 남편 A씨가 전화를 대신 받아 ‘B씨가 당분간 출근하지 못한다’라는 말을 하고 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손 변호사는 “마치 실종을 예고하는 듯이 남편이 ‘내일 못 가요’라고 말한 것이 희한하다”며 “남편의 행적에 수상한 부분들이 많이 포착된다”고 주장했다.

손 변호사는 남편의 가족들 역시 확인할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처음에는 남편의 가족들이 굉장히 불안해하면서 실종신고를 했는데, 나중에는 크게 걱정하지 않는 듯한 태도로 바뀌었다고 한다. 특히 남편의 아버지는 실종신고 할 때는 “이번에는 C씨를 가만두지 않겠다”며 화를 냈지만, 어느 순간 태도가 바뀌었다는 것이다.

남편의 가족들은 아내의 가족에게 실종신고한 사실을 알리지 않아 B씨의 가족들은 나중에서야 B씨가 사라진 것을 알게 됐다.

손 변호사는 또 “실종 당일 남편의 전화는 부산 기장군에서 전원이 꺼졌다”며 “반면 아내 휴대전화는 같은 날 오후 400km나 떨어져 있는 서울 강동구 천호동 인근에서 꺼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연일지도 모르겠지만, 남편의 부모님 집이 천호동에 있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남편이 연관되어 있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 보인다”며 “실종 당일 CCTV를 봐도 아내가 들어가고 몇 시간 후 남편이 들어간다. 그리고 그 후 사라진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내는 바로 연락이 완전히 끊겼지만, 남편은 통화도 하고 문자를 보낸 흔적들도 남아있다”며 “남편이 사건을 주도했을 가능성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