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창원터널 사고 트럭 자체에서 불꽃 튀는 등 이상 현상…추가 감식

창원터널 사고 트럭 자체에서 불꽃 튀는 등 이상 현상…추가 감식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1-04 21:58
업데이트 2017-11-04 21: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일 창원 방향 창원터널 앞 1㎞ 지점에서는 트럭이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은 뒤 유류 드럼통이 반대편으로 떨어지면서 폭발,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3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
사고 현장 국과수 합동 감식
사고 현장 국과수 합동 감식 3일 오전 경남 창원시 창원터널 인근에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들이 전날 발생한 5t 트럭 폭발사고 현장을 감식하고 있다.
창원 연합뉴스
그런 가운데 경남 창원터널 앞 폭발·화재 사고를 유발한 5t 화물 트럭이 사고 직전에도 차체 아래에서 불꽃이 튀는 등 이상 현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최근 창원터널 내부 CCTV를 분석, 해당 장면을 확인했다고 4일 밝혔다. CCTV에는 트럭이 천천히 지그재그로 운행하는 가운데 차체 아래 쪽에서 불꽃이 번쩍이는 장면이 담겼다.

경찰이 앞서 다른 차 블랙박스를 통해 확보한 사고 당시 상황을 종합해보면 트럭은 이후 터널 밖으로 빠져나와 크게 휘청거린 뒤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았다.

경찰은 CCTV 장면과 사고 트럭이 2001년식으로 노후한 점 등에 미뤄 기계 결함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 3일에 이어 오는 5일에도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다시 한 번 트럭 감식을 벌이기로 했다.

국과수는 사고 직전 차체 아래 쪽에서 스파크 현상 등 이상이 보인 만큼 트럭의 기계 결함 여부를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다.

경찰 측은 “기계 결함을 포함해 여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하고 있다”며 “아직은 원인을 단정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경찰은 사고 트럭이 화물을 고정시키지 않은 채 위험물인 유류 드럼통 196개(200ℓ 22개와 20ℓ 174개,총 7.5t가량)를 과적해 싣고 운행한 사실을 확인했다. 안전 의무 위반뿐만 아니라 트럭 운전자 윤모(76·여) 씨의 건강·인지 이상 여부 등도 수사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