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통사고 사망’ 김주혁 오늘 부검…사고 경위 규명될까

‘교통사고 사망’ 김주혁 오늘 부검…사고 경위 규명될까

오세진 기자
입력 2017-10-31 10:32
업데이트 2017-10-31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30일 교통사고로 숨진 배우 김주혁(45)씨의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한 부검이 31일 진행된다.
배우 김주혁씨
배우 김주혁씨
건국대병원에 안치돼 있던 김씨의 시신을 서울국립과학수사연구소로 이송 중인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김씨에 대한 부검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국과수 부검에서는 아직까지 명확히 드러나지 않고 있는 그의 사인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게 된다. 특히 김씨가 몰던 벤츠SUV 블랙박스 영상 자료가 없는 상황에서 부검은 사고 경위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단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씨의 사인과 관련해 병원 측은 “심근경색 증상을 먼저 일으킨 뒤 사고가 난 걸로 보인다”는 내용의 의사소견을 경찰에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심근경색이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막혀서 갑자기 심장 근육이 손상되는 질환으로, 가슴의 좌측 부분이나 정중앙 부분에 통증을 수반한다.

교통사고 당시 피해 차량(의 운전자도 ‘사고 직후 김씨가 가슴을 움켜쥐었다’고 진술해 사고 당시 김씨에게서 심근경색 증상이 나타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경찰은 피해 차량 운전자의 진술과 관련해 “‘가슴을 움켜잡은 것이 아니라 가슴을 핸들에 기댄 채 양손으로 핸들을 감싸쥐고 굉장히 괴로워하는 표정을 보였다’는 뜻이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김씨가 이와 같은 모습을 보인 것이 건강에 이상이 있었기 때문인지, 1차 사고의 충격 때문인지에 대해 부검에서 규명이 필요하게 됐다.

경찰은 김씨가 술을 마셨을 가능성은 작다고 보고 있다. 음주 측정은 하지 않았지만 사고 당시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술 냄새를 맡지 못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사고 당시 주변 차량에 찍힌 블랙박스 영상을 분석한 결과 김씨 차에 브레이크등이 들어오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만큼 급발진 가능성은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 하지만 유족 측에서 수사의뢰를 할 경우 보강 조사를 할 계획이다.

경찰은 유족 결정에 따라 김씨의 차를 폐차하거나 수리할 때 차체도 다시 뜯어보고 블랙박스가 설치돼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기로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