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미홍, “개·돼지 국민 늘어가” SNS글로 추가고발

정미홍, “개·돼지 국민 늘어가” SNS글로 추가고발

이혜리 기자
입력 2017-10-25 21:56
업데이트 2017-10-25 21: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고발된 정미홍씨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개·돼지가 되는 국민 늘고 있다”는 글을 올렸다가 추가 고발을 당할 처지에 놓였다.
이미지 확대
탄핵반대집회 참석한 정미홍.  연합뉴스
탄핵반대집회 참석한 정미홍.
연합뉴스
지난 19일 정 전 아나운서를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성희롱 등 혐의로 고발한 오천도 애국국민운동연합 대표는 26일 오후 3시 정 전 아나운서에 대한 추가 고발장을 접수하겠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정씨는 24일 밤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재인과 김정숙이 최고 존엄이 되어 가고 있다”며 “그와 동시에 개·돼지가 되는 국민이 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저에 대한 고발, 조사 환영한다. 쓰레기 같은 대한민국 현실을 세계만방에 널리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땅에 사는 게 참으로 부끄러운 시절입니다”고 덧붙였다.

오 대표는 “정씨가 국민을 개·돼지로 보고 대한민국을 쓰레기라고 모욕했다”며 “태극기 집회를 주도하면서 한국사회를 혼란에 빠뜨린 혐의까지 추가해 고발할 예정”이라고 추가 고발 취지를 설명했다.

경찰과 오 대표에 따르면 정 전 아나운서는 지난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취임 넉 달도 안 돼 옷값만 수억원을 쓰는 사치로 국민의 원성을 사는 전형적인 갑질 행태를 하고 있다’ ‘운동해서 살이나 빼라’ 등 김 여사를 모욕하고 허위사실 등의 글을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오 대표는 이날 경찰 조사를 받기 전 경찰서 앞에서 정 전 아나운서를 철저히 수사해 달라는 취지의 기자회견을 연 뒤 추가 고발장을 접수하고 조사실로 향할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