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은 레밍” 김학철 충북도의원, 내일 귀국…무슨 말할까

“국민은 레밍” 김학철 충북도의원, 내일 귀국…무슨 말할까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7-21 15:42
업데이트 2017-07-21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은 레밍”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김학철 충북도의원이 22일 오후 일행과 함께 귀국한다.
이미지 확대
김학철 의원
김학철 의원
21일 충북도의회 등에 따르면 프랑스 파리에 머물고 있는 김학철(충주1)·박한범(옥천1) 의원이 현지에서 이날 오후 출국해 22일 오후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들과 함께 연수에 나섰던 최병윤(음성1)·박봉순(청주8) 의원은 20일 귀국해 21일 청주에서 수해 복구활동에 나섰다.

도의회 관계자는 “프랑스에 도착한 뒤 국내 비판 여론을 접하고 곧바로 귀국하려고 했으나 항공편을 구하기 힘들어 2명씩 나누어 귀국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지 남아 있는 도의원 2명은 국내 항공사 항공편을 구하지 못해 제3국을 경유하는 다른 나라 국적기를 예약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4명의 도의원들이 동시에 귀국하지 않은 것이 항공편 때문이 아니라 조기귀국과 관련한 의견이 엇갈렸기 때문이라는 말도 돌고 있다.

4명의 의원은 프랑스에 도착한 이후 유럽 연수의 중단등을 논의했으나 일부는 조기귀국에 부정적인 의견을 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김 의원은 19일 오전까지 SNS 등을 통해 “(해외연수도) 선진사례 정책개발이 필요해서 도입된 제도인데 (일정을 취소하고 귀국하면) 사실상 돈만 날리고, 욕은 욕대로 얻어먹는 것”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