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는 ‘독재자의 딸’이라던 타임지, 문재인엔 ‘협상가’

박근혜는 ‘독재자의 딸’이라던 타임지, 문재인엔 ‘협상가’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7-05-04 17:12
업데이트 2017-05-04 17: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한국 대선을 코앞에 두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표지 모델과 함께 커버스토리로 다뤘다. 타임이 한국 대선을 앞두고 유력 후보를 주목한 것은 2012년 대선에도 있었지만 당시 박근혜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후보를 ‘독재자의 딸’로 소개했던 것에 비해 문 후보에 대한 소개는 제목부터 긍정적적이다.
독재자의 딸과 협상가
독재자의 딸과 협상가
4일 문 후보 측이 공개한 타임 아시아판 표지에는 하늘색 셔츠 차림에 세월호 리본 배지를 단 문 후보의 사진이 실렸다. 사진 아래로는 “THE NEGOTIATOR, Moon Jae-in aims to be the South Korean leader who can deal with Kim Jong Un(협상가 문재인, 김정은을 다룰 수 있는 남한의 지도자가 되려고 한다)”이라는 제목이 적혀있다.

문 후보가 지난달 15일 타임지와 인터뷰한 내용은 온라인판 기사로 공개됐지만, 이번에 책자에 게재될 기사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협상가’라는 제목에 따라 문 후보의 대북정책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타임 아시아판은 2012년 대선을 앞둔 12월 발행본에서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를 ‘독재자의 딸’(The Dictator’s Daughter)이라는 제목으로 소개한 바 있다. 타임은 애초 커버 사진에는 영문으로 The Strongman’s Daughter라고 썼으나 한국에서 ‘스트롱맨’을 두고 실력자와 독재자 해석 논란이 일자 인터넷판 제목을 명확한 독재자라는 의미인 ‘더 딕테이터’로 바꿨다.

한편 타임은 이명박 전 대통령은 표지 모델로 보도한 적이 없으며 노무현, 김대중, 김영삼 전 대통령 등은 당선 직후와 재임 중 표지 모델로 보도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