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경욱 “박 전 대통령, 화장 지워질 정도로 울어”

민경욱 “박 전 대통령, 화장 지워질 정도로 울어”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3-12 23:34
업데이트 2017-03-13 0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지자들과 인사하는 박 전 대통령
지지자들과 인사하는 박 전 대통령 헌재의 탄핵 심판 선고에서 파면당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12일 오후 청와대를 떠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사저에 도착, 지지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2017.3.12
연합뉴스
12일 삼성동 사저로 복귀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화장이 지워질 정도로 눈물을 흘린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대변인 출신인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뉴시스에 “바깥에서 말씀을 하실 때 눈물을 흘리시는 걸 봤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처음에 박 대통령께서 하는 말을 받아 적지 못해서 확인 차 사저 안으로 들어갔다”며 “얼굴을 뵈니 볼 화장이 (눈물로) 지워져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 전 대통령은 사저로 들어가기 앞서 환하게 웃으면서도 눈가에 눈물이 맺힌 장면이 목격됐는데, 이 때문인지 눈 화장이 약간 지워져 있었다고 한다.

이어 “슬프고 기쁜 것을 떠나 만감이 교차했을 것”이라며 “박 전 대통령께서 하신 말씀에도 여러 가지가 녹아져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전 대통령의 사저 내부 정돈이 아직 안 돼 있다고 설명했다. 민 의원은 “사저 안에 놓인 침대가 아직 매트리스의 비닐이 안 벗겨져 있었다”며 “보일러를 4년 동안 안 틀다가 틀려고 해서인지 집안에 연기가 자욱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사저 안에는 새로 설치한 보일러를 가동한 탓인지 매캐한 냄새와 함께 연기가 약간 끼어 있었다.

민 의원은 자신이 대신 박 전 대통령의 입장을 발표한 것에 대해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걸 제가 써서 가지고 나와 발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저녁 삼성동 사저에 도착한 뒤 민 의원을 통해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헌재 판결에 실상 불복을 한 것으로 해석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