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여옥 “박근혜 대통령 천민정치…국민 불행해도 행복해 보였다”

전여옥 “박근혜 대통령 천민정치…국민 불행해도 행복해 보였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1-18 18:04
업데이트 2016-11-18 18: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4년 7월 26일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대표가 휴가기간 중 염창동 당사에 출근해 전여옥 대변인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2004년 7월 26일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대표가 휴가기간 중 염창동 당사에 출근해 전여옥 대변인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한 때 ‘박근혜의 입’으로 통했던 전여옥 전 의원이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만간 출간될 자신의 책 ‘오만과 무능’의 한 꼭지를 발췌해 게재했다.

전 전 의원은 글에서 “나라 일이 제대로 돌아가지를 않았다. 총리후보가 연달아 낙마하는 것은 물론이고 장관 후보자들도 ‘나 그만 할래요’ 하고 가버렸다”며 “도대체 어디에서 누가 ‘인사검증’을 하는지 기막힌 일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경기는 바닥을 쳤다. 이 나라 가장들은 고민이 깊어갔다. 국민은 불행했다”며 “그러나 박근혜 대통령은 행복해 보였다. 날이 갈수록 피부는 화사해졌고 얼굴은 팽팽해졌다…마치 과잉시술을 한 여배우의 얼굴 같았다”고 표현했다.

박근혜 대통령과 메르켈 총리를 비교하기도 했다. 그는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주름투성이 얼굴로 옷차림에도 그리 신경을 쓰지 않는다. 넉넉한 몸매에 주름살을 두려워하지 않고 활짝 웃는다”며 “그녀에게서 우리는 ‘여성총리’가 아니라 ‘독일총리’라는 것만 생각한다. 메르켈은 ‘미모’나 ‘젊음’ 대신 나라 일을 할 ‘에너지’와 ‘뚝심’을 선택했다”고 강조했다.

전 전 의원은 “왜 이 나라 국민이 미용 주사의 이름을 하루 종일 들어야 할까? ‘공사치는 호빠’의 뜻을 알게 되는 것만큼이나 난감한 일”이라며 “천민자본주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천민정치도 있었다. 그 천민정치의 주인공은 박근혜 대통령이었다”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