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필 전 총리 인터뷰 “육영수 아버지 고향에서 육XX라고..”

김종필 전 총리 인터뷰 “육영수 아버지 고향에서 육XX라고..”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11-14 15:55
업데이트 2016-11-14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종필 전 총리 인터뷰
김종필 전 총리 인터뷰 김종필 전 국무총리가 10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김종필 증언록’ 출판 기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6. 03. 10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JP “육영수는 이중적...대통령 부인이라는 이름에 맞게 행동하는 것처럼 꾸민 거여”

김종필 전 국무총리(JP)가 고 육영수 여사의 알려지지 않은 면모에 대해 폭로해 충격을 주고 있다. 그는 “박근혜가 엄청난 고집을 자기 어머니에게서 물려받았다. 육 여사의 이중적(二重的)…”이라고 표현했다.

김 전 총리는 14일 시사저널과의 인터뷰를 통해 “박 대통령이 육영수 여사의 나쁜 점만 물려받았다”면서 이와 같이 주장했다. 그는 “육XX라고 알아? 그(육영수 여사)의 아버지(육종관씨)가 고향에서 육XX라고 그랬어. 욕심이 많다고. 그뿐이 아니야. 길러준 사람 고맙다고 하나. 동네 사람들이 그래서 붙인 별명이야. 그만하면 알 거 아닌가”라고 말했다.

‘육 여사는 어려운 사람들을 따뜻하게 보살핀 분으로 많은 이들이 기억한다’는 질문에도 자신의 경험을 사례로 들며 반박했다. 김 전 총리는 “우리 집사람이 내가 미국 보병학교에 유학 갔을 때 딸(예리)을 낳았지. 돌봐주는 사람이 없고 쌀도 없으니 굶었대. 그걸 보다 못한 박종규(나중에 청와대 경호실장. JP가 하사관이던 그를 육군종합학교에 보내 소위로 임관)가 제 고향에 내려가 쌀 한 가마를 가져다줘 끼니를 때웠다는구먼. 그래 이게 될 법한 소리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육 여사가 애를 낳은 산모더러 밥 먹었냐고 물어보지도 않더래. 저쪽에선 숟가락, 밥그릇 달그락거리는 소리가 들리는데도… (벽에 걸린 부인 박 여사 사진을 가리키며) 저 사람이 날 붙들고 울고불고하잖아”라고 덧붙였다.

또 “겉으로 보이는 모습 보고 해석하면 백번 틀려”라면서 “오죽하면 내가 미국에서 돌아와서 난리를 폈겠어. 남도 아닌 당신네 조카딸 아니냐고. 자기는 밥 먹는 소리 내면서 애 낳고 굶고 있는 산모한테 그럴 수 있냐고 막말을 했어. 말 한마디 못하더군. 남에 대한 배려가 없어. (불우한 사람 돌본다는)그거 대통령 부인이라는 이름에 맞게 행동하는 것처럼 꾸민 거여”라고 비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