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특혜의혹 성형외과, ‘세월호 7시간’ 알리바이 공개…朴대통령 시술 루머 반박

특혜의혹 성형외과, ‘세월호 7시간’ 알리바이 공개…朴대통령 시술 루머 반박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1-10 17:04
업데이트 2016-11-10 17: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특혜의혹 성형외과, ‘세월호 7시간’ 알리바이 공개
특혜의혹 성형외과, ‘세월호 7시간’ 알리바이 공개 최순실 씨와 딸 정유라를 진료하며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서울 강남의 성형외과가 ‘세월호 7시간’ 루머와 무관하다며 10일 공개한 증빙자료. 골프장 결제 영수증과 고속도로 하이패스 통행 기록. 2016.11.10 연합뉴스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 최순실(60·최서원)씨와 가까운 사이로 정부로부터 각종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 원장 김모(56)씨가 세월호 참사 당일 자신의 행적을 입증할 알리바이를 공개했다.

최근 세월호 참사 당일에 김 원장이 박 대통령에게 피부 시술을 해줬다는 루머가 퍼지자 이에 반박하기 위해서다.

서울 강남의 ‘김○○의원’(진료과목 성형외과)은 10일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2014년 4월 16일이 수요일 정기 휴진일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 원장이 인천 청라의 베어즈베스트골프장에서 지인 3명과 골프를 쳤다면서 인천공항 고속도로 하이패스와 그린피 결제 신용카드 영수증을 공개했다.

김 원장 명의의 하이패스 기록에는 2014년 4월 16일 오전 10시 39분 42초 신공항고속도로 신공항 톨게이트로 나오며 통행료 7600원을 결제한 것으로 나온다. 통행료는 골프장에서 가장 가까운 청라IC를 지나쳐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바람에 요금이 더 많이 나왔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또 골프장 영수증에도 김 원장이 같은 날 오후 7시 53분 25만 3200원을 결제한 것으로 기록돼 있다.

김 원장은 매주 수요일 휴진으로 골프 등 개인일정을 소화하는데 의혹이 제기된 날 역시 다른 3명과 함께 인천 청라지구에 있는 골프장에 있었다는 게 병원의 설명이다.

그러나 두 건의 자료 모두 김 원장 명의지만 카드의 실제 사용자가 김 원장이 아닐 수도 있다는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따라서 당시 고속도로와 골프장에서의 CCTV 화면이 있어야 김 원장의 ‘알리바이’가 좀 더 명확해질 것으로 보인다.

병원측은 “다른 사람이 카드를 사용했을 수 있다는 의문도 있겠지만, 김 원장이 골프장에 있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기록이 많지 않다”며 “동행자 증언과 골프장에서 김 원장이 사인한 기록도 추가로 확인 중”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이날 오전 청와대 역시 기자들에게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이 미용시술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으로 터무니없는 소리”라고 일축했다.

병원 관계자는 적극적인 해명에 나선 배경으로 “특혜 의혹에 휩싸이면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출 실적을 쌓은 피부 리프팅 기술이 매도되는 게 억울하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