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몬에 ‘재규어XE’ 뜨자 3시간만에 ‘품절’

소셜커머스 티몬에 ‘재규어XE’ 뜨자 3시간만에 ‘품절’

오세진 기자
입력 2016-08-10 11:09
업데이트 2016-08-10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해 9월 출시된 ’재규어XE’
지난해 9월 출시된 ’재규어XE’ 지난해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재규어 XE 공개행사’에 참석한 백정현 재규어 코리아 대표(오른쪽)와 재규어XE 홍보대사인 가수 성시경이 차량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최근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재규어 XE와 알스포츠 모델 20대를 할인 판매해 판매 시작 3시간만에 품절되기도 했다. 재규어 코리아 제공


국내 온라인 유통 채널에 처음으로 신규 고급 외제차가 등장해 판매 시작 3시간만에 모두 매진됐다.

9일 대구신문에 따르면 소셜커머스 티몬은 지난 8일 영국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 XE’ 포트폴리오(정상가 5510만원)와 ‘알스포츠’(정상가 5400만원) 모델 20대를 700만원 할인한 4810만원 및 4600만원에 각각 내놨다. 현금 결제 기준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최저가 수준의 가격이었다.

이 소식이 사람들에게 알려지자 판매 시작 3시간 만에 두 모델 모두 매진됐다. 해당 자동차 구매자는 담당 딜러와 연락해 신차를 받거나 직접 전시장에서 운전한 후 차를 수령할 수 있다.

해외에서는 신차의 온라인 판매가 보편적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국내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신차를 온라인 홈페이지 안에서 직접 결제까지 가능한 방식으로 판매한 것은 티몬이 처음이다.

이와 함께 티몬은 ‘재규어 XE’ 구매 고객들에게 ‘최저가보상제’와 함께 SK엔카직영과 손잡고 ‘홈엔카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저가보상제는 다른 딜러나 채널에서 제시한 실효성 있는 계약서의 차량 금액이 티몬에서 구매한 가격보다 낮을 경우 해당 차액을 티몬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다.

또 티몬에서 재규어 XE를 구매한 고객이 SK엔카직영의 ‘홈엔카 내차팔기’ 서비스를 이용, 기존에 타던 차량을 판매할 경우 차량매입가의 2%, 최대 60만원을 티몬 적립금으로 제공해 준다.

티몬 관계자는 대구신문과의 인버튜에서 “온·오프라인 최저가 보장에다 최저가가 아닐 경우 보상 계획을 밝힌 것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 다양한 수입차 브랜드까지 온라인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