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문화빅뱅 ‘더 콘서트’

KBS 1TV 문화빅뱅 ‘더 콘서트’는 7일 밤 11시 40분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 특별 공연 ‘빛의 숲’편을 방송한다.

정상의 뮤지컬 디바 최정원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야외무대를 순식간에 뮤지컬 공연장으로 만들었다. 지킬 앤 하이드, 시카고, 맘마미아 등 대표적인 뮤지컬 메들리를 비롯해 작사가 에디트 피아프의 안타까운 사랑 이야기를 담은 모노의 ‘사랑의 찬가’의 무대를 선보였다.

국악의 대중화를 꿈꾸는 국악소녀 송소희는 밴드와 함께 오른다. 국악의 현대화를 시도하기 위해 해금, 대금 등의 전통악기는 물론 피아노, 드럼, 베이스 등으로 밴드를 꾸린 그녀는 한돌의 ‘홀로 아리랑‘을 비롯해 직접 편곡한 ‘늴리리야’, ‘태평가’를 연달아 노래한다.

세계 주요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실력을 인정받은 첼리스트 양성원은 웅장한 첼로 선율로 무르익은 가을을 음악에 담는다. 베토벤의 ‘첼로 소나타 바장조 Op.17 1악장’ 연주를 통해 베토벤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은 연주를 펼친다.

청아한 음색의 소프라노 김순영은 도니체티의 ’돈 파스콸레‘ 중 노리나의 아리아 ‘그 눈빛이 기사를 사로잡았지’를 선보였다. ‘돈 파스콸레’는 돈 모으는 게 유일한 행복이었던 돈 많은 구두쇠 돈 파스콸레가 결혼이라는 것의 이상과 현실을 깨닫게 되는 과정을 다룬 유쾌한 오페라. 소프라노 김순영은 간단한 소품만으로도 한 편의 오페라를 보는 듯 무대를 꽉 채운다. 한편 목소리만으로 광주 시민들의 마음을 울린 아카펠라 그룹 컨템포디보는 로시니의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중 ‘나는 이 거리의 만물박사’로 광주에 음악의 빛을 선사한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