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국내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디자인 보니..’

‘20일 국내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가 20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의 새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가 오는 20일 국내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된다.

이상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기자단과의 오찬에서 “무선사업부의 모든 부서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끝에 신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었다. 국내 출시 시점은 20일로 예정하고 있다”고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20일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국내 출시일을 20일로 잡은 것은 그날로 예정된 ‘삼성페이’ 국내 상용화와 발을 맞추려는 것. 두 제품은 갤럭시S6 시리즈에 이어 삼성페이가 탑재되는 3, 4번째 모델인 만큼 삼성페이의 초반 흥행을 이끌어야 하는 책임을 안고 있다.

20일 국내 출시되는 두 제품은 21일 북미를 시작으로 28일부터는 중국, 일본 등 대부분의 나라에서 출시된다. 유럽 출시는 다소 늦은 9월 초로 잡혔다.

이 부사장은 이례적으로 프리미엄 대화면 스마트폰 2종을 한꺼번에 내놓은 배경에 대해 “세계 시장을 보면 이제 대화면폰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대화면의 사용성과 가능성을 확대하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자 두 모델을 동시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갤럭시S6엣지+를 만들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엣지플러스 모델은 올해 초 출시한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의 디자인과 사용성에 보여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그 사용성을 대화면으로 확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티즌들은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20일 국내 출시 손꼽아 기다린다”,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20일 국내 출시, 바로 바꿔야지”,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20일 국내 출시..아이폰6플러스는 언제 출시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삼성전자(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20일 국내 출시)

뉴스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