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인호-김태수 서울시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인호 서울시의회 부의장(새정치민주연합·동대문구3)과 김태수 서울시의원(새정치민주연합·중랑2)이 지난 2일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39회 청소년 의회교실 입교식 및 수료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 동부교육지원청 관내(동대문구·중랑구) 초등학생 5~6학년 어린이대표 102여명과 학부모 및 각 지역구 시의원, 동부교육지원청 이영희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2일 서울시의회 주최‘제139회 청소년 의회교실 입교식 및 수료식’에 참석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참석한 서울시의원을 대표하여 김인호 부의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 여러분이 직접 의회를 체험함으로써, 지방자치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 자리를 만들었다.”라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김 부의장은 “오늘 하루 서울시의원들과 똑같이 시의회 운영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면서 TV로만 보고 듣던 서울시의회가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느끼며 진정한 의회 민주주의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의회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모의 의회를 개회해 의장을 선출하고, ‘수업시간 스마트폰 사용제한에 관한 조례안’을 상정하고 찬반 토론을 거쳐 전자투표 표결까지 진행한 결과 ‘수업시간 스마트폰 사용제한에 관란 조례안’은 부결됐다.

서울시의회는 청소년들이 직접 의사진행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청소년의 권익보호나 지역 현안에 대해 함께 협의, 토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김태수 서울시의원도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의회교실의 소중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 드린다”며 “민주적인 토론문화와 의회의 의사결정과정 체험을 통해 스승님과 부모님께 큰 기쁨을 드리는 건전하고 훌륭한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격려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