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명동역에 아이들 대통령 ‘뽀로로 포토존’ 조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 포토존’이 국내 최초 캐릭터 테마 역사 서울 명동역에 지난 2일 조성됐다.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 포토존’이 지난 2일 서울 명동역 승강장 기둥에서 제막식을 가졌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명동역에 ‘뽀로로 포토존’이 생겨난 배경은 최판술 서울시의원(중구1, 새정치민주연합)이 서울메트로 업무보고때 명동 만화의거리(이하 재미로)와 연계하여 명동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공사 이미지 향상과 글로벌 명동역을 홍보하여, 수송수입 증대와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기 때문이다.

서울메트로(사장 이정원)는 지난 5월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 ㈜아이코닉스와 남산일대에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세계적인 애니타운 조성과 만화의 거리 활성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고, 국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제작사인 ㈜아이코닉스의 투자를 받아 지난 5월 명동역사 내에 뽀로로 캐릭터 이미지 32컷을 총 25개소에 우선 설치했고, 2일 명동역 승강장 기둥에 뽀로로 포토존을 조성하여 제막 행사를 가졌다.

뽀로로 포토존은 회현역 방면 3-4, 충무로 방면 8-1 승차위치에 있다.

이날 제막 행사에 참석한 최판술 의원은 심재우 명동역장을 비롯한 메트로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이번 포토존 제막행사를 계기로 명동역이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설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향후 서울시는 ‘재미로’ 인근 버스정류장에는 타요버스 모형도를, 남산 기슭에는 캐릭터 벽화조성을 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