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 “미니소방서 신설 확대하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광진구에 처음으로 미니 소방서가 생겼다.

미니 소방서는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시민의 안전파수꾼으로 자리 매김할 전망이다.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사진 왼쪽 두 번째)이 2일 능동로 골목시장 안에 신설된 미니 소방서 제막식에 참석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은 2일 능동로 골목시장 안에 신설된 미니 소방서 제막식에 참석해 “안전한 광진구를 만드는데 서울시의회가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생긴 ‘능동로 미니 소방서’는 광진소방서와 롯데백화점이 민·관 협업을 통해 광진구에 처음 신설했다. 미니소방서가 들어선 곳은 5년 전에 화재가 발생했던 자리로 시민에 대한 안전을 약속하는 의미가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골목시장 개별 점포에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한 것이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병로 광진소방서장은 “민·관 협업을 통해 소방차 통행불가지역 및 곤란지역에 미니소방서를 확대 신설해 화재골든타임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래학 서울시의회 의장은 “광진구 지역에 처음 미니소방서가 생겨 주민들의 안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안전한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제2, 제3의 미니소방서가 세워질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