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1TV ‘청춘 세계도전기’

초등학생 시절 처음 구워 본 쿠키를 먹고 “맛있다”던 가족들의 한마디에 오보아(29)씨는 요리사의 꿈을 품게 됐다. 왼쪽 귀가 안 들리지만 요리할 때 청각장애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다. 학창시절 각종 조리사 자격증을 섭렵한 보아씨는 세계 곳곳의 오지에 있는 가난한 아이들에게 맛있는 요리로 행복을 선물하겠다는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3년 전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마스터 셰프 코리아’에 출연해 참가자 3800여명 중 톱6에 진출하기도 했던 그는 이제 맛있는 도시락을 만들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 배낭 하나 달랑 짊어진 보아씨의 도전은 2일 밤 7시 50분 EBS 1TV ‘청춘 세계도전기’에서 방송된다.

일본은 철도의 발달과 함께 ‘에키벤’이라는 철도 도시락도 발달했다. 보아씨는 유명한 도시락 가게에 무작정 들어가 비법을 알려 달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가게에서 당돌한 한국 아가씨를 쉽게 받아줄 리 만무하다. 거듭되는 퇴짜에 점점 자신감을 잃어 갔지만, 기회는 결국 찾아왔다. 일본 도시락의 기본은 밥짓기다. 타카야마의 유명한 밥집에서 일하게 된 그는 설거지와 식당 일부터 시작해 단 이틀 안에 밥 짓는 노하우를 배운다.

일본 도시락이 유명한 이유는 식어도 맛있는 밥과 다양하고 풍성한 반찬 때문이다. 보아씨는 요코하마에 있는 유명 도시락 가게를 찾았다. 짧은 시간 안에 밥부터 반찬, 포장까지 완벽하게 끝내야 하는 상황에서 보아씨는 일본인들은 어떤 도시락을 좋아하는지, 한국인에게 맞는 도시락은 어떤 것인지 꼼꼼하게 살펴본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