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29일 밤 ‘스페셜 프로젝트’

마셜 생크(27)는 미국 켄터키주에서 태어나 한 번도 켄터키를 벗어난 적이 없다. 그런 생크의 인생을 바꾼 건 한국에서 어학 연수를 온 문소영(25)씨였다. 외국인과 연애를 할 거라곤 꿈에도 생각지 못했던 생크는 고민 끝에 소영씨에게 고백했고, 그의 순수한 면에 끌린 소영씨는 고백을 받아들였다. 생크는 소영씨와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마음에 한국으로 건너왔지만, 한국에서의 결혼은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다.

29일 밤 9시 50분 방송되는 EBS 스페셜 프로젝트 4부 ‘마셜 생크의 한국 사위 적응기’는 예비 장인어른의 마음을 얻으려는 생크의 고군분투를 카메라에 포착한다. 소영씨의 아버지 문현근(52)씨는 둘의 연애는 찬성해도 결혼은 찬성할 수 없었다. 자신의 사위만큼은 함께 등산을 가고 술 한잔 기울일 수 있는 한국 사위일 것이라 믿었기 때문이다. 생크의 직업인 학원 강사도 마음에 들지 않았던 데다 최종 목표인 대학 강사에 도전하기 위해 학원마저 그만둔다니 답답할 뿐이다.

예비 장인어른의 마음을 얻기 위해 생크는 자신을 바꿔 나가기 시작한다. 등산을 좋아하는 예비 장인어른을 위해 북한산에 오른 생크는 등산이 이렇게 힘든 줄 처음 알았다. 앞치마를 두르고 겨울맞이 김장을 하는가 하면 시금치, 굴 등 한 번도 먹어 본 적이 없는 음식도 꾸역꾸역 먹는다. 조언을 듣기 위해 만난 하일(로버트 할리)은 예비 장인과 친해지려면 찜질방을 함께 가야 한다고 말한다. 한 번도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의 몸을 보여 준 적 없지만 굳은 결심을 한다. 그러나 뜨거운 찜질방을 견디지 못해 쓰러져 응급실 신세를 지고 만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