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우 장근석도 20억 역외탈세 의혹

배우 장근석도 20억 역외탈세 의혹

입력 2014-09-03 00:00
업데이트 2014-09-03 0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中 수익금 ‘환치기’ 탈루 혐의…국세청, 한류스타 수사 확대 주목

국세청이 한류스타 장근석(27)씨의 탈세 혐의에 대해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장근석 연합뉴스
장근석
연합뉴스
장씨가 중국 활동으로 번 돈 중 20억원가량을 신고하지 않는 등 세금을 제대로 내지 않았다는 혐의다. 최근 인기 여배우 송혜교(32)씨가 약 25억원의 세금을 탈루한 사실이 밝혀진 데 이어 연예인 탈세 사건이 또 터지면서 국세청이 거물급 스타들을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확대할지 주목된다.

2일 국세청 관계자들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이 지난 6월 검찰로부터 장씨를 비롯한 유명 연예인들의 해외 진출을 담당하는 H기획사의 역외탈세 의혹과 관련된 자료를 넘겨받아 탈세 혐의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세청이 검찰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H기획사가 중국에서 받은 수익금을 중국 현지의 환전 브로커에게 전달하고 이들과 연계된 국내 환전 브로커가 연예기획사에 돈을 전달하는 일명 ‘환치기’ 수법으로 세금을 탈루한 혐의를 받고 있다. 국세청은 세무조사를 통해 장씨의 탈세 사실이 확인되면 조세범칙조사심의위원회를 열어 검찰 고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장씨 측은 “H기획사에 대한 세무조사 과정에서 국세청이 우리 측에도 소명자료를 요청했으며 자료를 제출한 뒤에는 연락받은 게 없다”고 해명했다.

한편 국세청은 검찰로부터 장씨와 함께 역외탈세 의혹을 받았던 가수 비(본명 정지훈·32)에 대해서도 조사를 실시했지만 별다른 혐의를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4-09-03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