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KBS1 토요일 밤 10시 30분) 2013년 국제어린이재단연맹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아동 중 여자아이 69%가 성폭력에, 남자아이 58%는 아동노동에 노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재까지도 세계 어린이 15%는 강제로 노동 현장에 내몰리고 있으며, 매일 5세 미만 어린이 1만 8000명이 기아로 사망하고 있다. 이렇게 세계의 많은 아이가 인권의 사각지대에서 힘겹게 삶을 살아가고 있다. 가난과 무지가 반복되는 슬픈 현실에서 아이들은 이대로 꿈을 빼앗긴 채 살아야 하는 것일까. 10부작 연속기획 ‘꿈을 빼앗긴 아이들’을 통해 불법적인 아동 노동과 인권 유린의 현장을 따라가 본다.

■체인지 라이프-닥터&스타(OBS 토요일 오전 8시 55분) 중년 연예인들의 외모는 물론 건강 고민을 해결해주는 시간이 돌아왔다. 성형은 물론 정형외과, 한방 분야에 있어 검증된 의료진이 멘토로 나선다. 데뷔 후 최초로 자신을 가꾸기 위해 출연한 대한민국 1세대 코미디언 변아영의 일상과 멘토들을 통해 숨겨진 매력을 찾은 그녀의 모습을 공개한다.

■SBS 아트멘터리(SBS 일요일 밤 12시 15분) 국립현대미술관과 SBS 문화재단이 함께 주최하는 ‘올해의 작가상’이 3회를 맞았다. 프로그램은 우리 현대미술의 뜨거운 현주소를 다큐멘터리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올해의 작가상’ 후보로 선정된 장지아, 구동희, 김신일, 노순택 작가 4인의 작품을 통해 우리 현대미술의 깊이와 폭을 가늠해 본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