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 네덜란드 감독 복귀’

히딩크 전 한국 축구 감독이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한국이 러시아와 맞붙는 것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거스 히딩크는 지난 7일 네덜란드 신문 텔레그라프에 “한국은 재능있는 팀이지만 벨기에, 러시아와 같은 조에 들어간 점이 아쉽다”고 밝혔다.

히딩크는 “조별리그 H조에서 벨기에와 러시아는 개인적으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하는 팀”이라면서 객관적 전력에서 한국이 열세에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히딩크는 “한국에 대해서도 관심을 두고 지켜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히딩크는 H조의 러시아, 한국과 모두 인연이 있다. 히딩크는 2002년 한국의 지휘봉을 잡아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뤄냈으며, 2006년 독일 월드컵 이후에는 러시아 대표팀을 맡아 2008 유로 4강에 올려놓은 바 있다.

히딩크 네덜란드 감독 복귀 소식과 히딩크 평가에 대해 네티즌은 “히딩크 네덜란드 감독 복귀 소식, 히딩크 평가..히딩크 평가가 잘못됐다는 것을 보여주자”, “히딩크 네덜란드 감독 복귀 소식, 히딩크 평가..우리나라 파이팅”, “히딩크 네덜란드 감독 복귀 소식, 히딩크 평가..우리나라 감독으로 왔으면 좋겠다”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히딩크는 14일 스페인을 5-1로 대파한 네덜란드 대표팀의 후임 감독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 서울신문DB (히딩크 네덜란드 감독 복귀 소식, 히딩크 평가)

온라인뉴스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