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매춘女 너무 많아 교통체증”…대체 어딘데?

“매춘女 너무 많아 교통체증”…대체 어딘데?

입력 2014-02-26 00:00
업데이트 2014-02-27 0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 LA ‘매매춘과 전쟁’ 시작…검·경 합동 단속

미국에서 한인 교민이 가장 많이 사는 로스앤젤레스에서 ‘매매춘과 전쟁’이 시작됐다.

25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지역 언론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 시정부는 검찰과 경찰을 동원해 대대적인 매매춘 단속에 나섰다. 특히 이번 단속은 한인 거주 비율이 높은 샌퍼낸도밸리 지역에 집중된다.

로스앤젤레스 경찰은 30만 달러의 예산을 지원해 해당 지역에 경찰관 순찰 횟수를 대폭 늘렸다. 로스앤젤레스 검찰청 역시 매매춘 관련 범법자 처벌에 대한 규정을 손질하는 등 경찰의 매매춘 단속 개시에 보조를 맞추기로 했다.

마이크 퓨어 시 검사장은 “현행 매매춘 처벌 규정을 최대한 무겁게 적용하는 방식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검찰은 처음 단속에 걸리면 8시간 짜리 교육을 받도록 하는 비교적 가벼운 처벌을 받도록 하겠지만 두번 이상 단속되면 형사 처벌을 받는다고 경고했다. 특히 성매수자에 대해서는 30일 동안 자동차를 압류할 수 있는 규정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샌퍼낸도밸리 지역이 지역구인 누리 마르티네스 시의원 사무실이 주도한 매매춘 집중 단속은 최근 이 지역 거리와 편의점, 모텔 등지에서 매매춘이 성행하고 있다는 주민 불만이 많이 접수되면서 비롯됐다.

이 지역 주민들은 길거리에서 호객하는 매춘 여성이 부쩍 늘어나면서 동네 분위기가 나빠졌다고 마르티네스 시의원에게 대책 마련을 요구해왔다. 40년 동안 샌퍼낸도밸리 지역에 거주했다는 돈 슐츠는 로스앤젤레스타임스와 인터뷰에서 “아침 산책 때마다 4~5명의 매춘 여성이 길거리에 서 있는 것을 보곤 한다”면서 “매춘 여성을 태우러 오는 자동차가 몰려 길이 막히는 황당한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