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감한 패션으로 눈길을 끈 방송인 클라라가 올해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인물 1위에 올랐다.

클라라는 네이버가 26일 발표한 ‘2013 인기검색어’ 인물 순위에서 PC와 모바일 분야 모두 1위를 기록했다. 클라라는 PC ‘급상승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네이버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이용자들이 네이버 통합검색창에 많이 입력한 키워드 및 유의어를 집계해 ‘2013 인기검색어’를 선정했다.

PC와 모바일 검색을 통합한 ‘종합 순위’에서는 포털사업자 ‘다음’이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PC 검색 종합순위 10위권에는 구글, 페이스북, 쿠팡, 국민은행, 농협, 유튜브, 티몬, 우리은행 등 매년 상위권에 드는 키워드들이 이름을 올렸다. 신규 검색어로 등장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가 2위에 올라 ‘대세 게임’임을 입증했다.

모바일에서도 날씨, 페이스북, 구글 등 스테디 키워드가 상위에 오른 가운데 ‘로또’와 드라마 ‘오로라 공주’가 10위권에 새롭게 등장했다.

분야별 순위를 보면 영화는 ‘은밀하게 위대하게’와 ‘설국열차’가 각각 PC와 모바일에서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중에서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와 ‘오로라 공주’가 각각 PC, 모바일 1위에 올랐다.

예능은 ‘무한도전’이 책은 ‘정글만리’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인물 분야에서는 클라라 외에 류현진, 기성용, EXO(엑소) 등이 상위에 올랐다.

월별 순위에서는 ‘학교’(1월), ‘그 겨울,바람이 분다’(2월), ‘너의 목소리가 들려’(5월), ‘굿 닥터’(8월), ‘주군의 태양’(9월), ‘상속자들’(10월), ‘응답하라 1994’(11월) 등 드라마가 대부분 1위를 차지했다.

한혜진(3월), 이은성(5월) 등 연예인과 뮤직비디오 ‘젠틀맨’(4월),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도 월별 1위 검색어에 올랐다.

급상승 순위는 ‘오로라 공주’가 모바일 1위에 선정됐다. PC에서는 클라라에 이어 ‘구가의 서’(2위), ‘너의 목소리가 들려’(3위)의 검색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에서는 ‘상속자들’과 ‘주군의 태양’이 각각 급상승 2, 3위를 기록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