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靑 인사위 다면적 검증 강화 美수사 결과 오면 추가 조치”

“靑 인사위 다면적 검증 강화 美수사 결과 오면 추가 조치”

입력 2013-05-16 00:00
업데이트 2013-05-16 0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대통령, 언론사 정치부장 만찬

박근혜(얼굴) 대통령은 15일 ‘윤창중 성추행 파문’에 따른 인사시스템 개편 등과 관련, “앞으로 인사위원회를 통해 좀 더 다면적으로 철저하게 검증하고 제도적으로 보완해 (인사 검증을) 철저히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개최한 국내 언론사 정치부장 초청 만찬에서 ‘청와대 개편론’에 대한 질문에 “앞으로 더 철저하게 노력하는 길, 더 시스템을 강화하는 길을 찾고 지금 있는 자료도 차곡차곡 쌓으면서 상시적으로 (인사 검증) 하는 체제로 바꿔 나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성폭행이나 성범죄가 우리 사회에 너무 만연돼 있는데 공직자까지 연루됐다는 것은 보통 심각한 문제가 아닌 만큼 더 확고한 생각을 갖고 우리 사회에서 몰아내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6월 중 법무부, 여성가족부, 경찰청 등이 힘을 합해 성범죄를 뿌리 뽑기 위한 강력한 대책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윤 전 대변인 사건 추가 조치와 관련, “미국에 수사 의뢰를 했고 가능한 한 답이 빨리 오면 좋다고 했기 때문에 이것이 오면 거기에 따라 추가 조치가 필요하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단 (이남기) 홍보수석이 사의를 표명했는데 그 부분은 제가 지난번에 수석회의에서도 밝혔듯이 이런 문제가 생기면 관련 수석이 전부 책임져야 한다고 했기 때문에 거기에 따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논란이 됐던 보고 시점에 대해서는 “정확한 것은 로스앤젤레스를 떠나는 날(현지시간 9일) 아침 9시에서 9시 반 사이”라고 밝혔다. 성추행 발생 25시간여 만에 보고받은 셈이다.

박홍환 기자 stinger@seoul.co.kr

2013-05-16 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