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창중 靑 진술서 엉덩이 터치·노팬티 시인”

“윤창중 靑 진술서 엉덩이 터치·노팬티 시인”

입력 2013-05-13 00:00
업데이트 2013-05-1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직기강팀 조사 보고서에 사인…진실공방 새국면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각종 의혹을 정면 부인하면서 성추행 파문이 진실 공방에 휩싸였다. 쟁점별로 윤 전 대변인과 인턴 여성 간 상반된 주장을 짚어 봤다.

우선 성추행 여부다. 현지 경찰보고서에 따르면 신고 당시 피해 여성은 윤 전 대변인이 “엉덩이를 움켜쥐었다(grabbed)”고 진술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윤 전 대변인은 지난 11일 기자회견에서 이를 전면 부인했다. 그는 “여성 가이드(인턴 여성)라 처음부터 끝까지 운전기사를 동석시켜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맞은편에 가이드가 앉고 제 오른편에 운전기사가 앉았다. 어떻게 그 여성을 성추행할 수 있고 폭언을 할 수 있겠느냐”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나오면서 제가 그 여자 가이드의 허리를 툭 한 차례 치면서 ‘앞으로 잘해. 미국에서 열심히 살고 성공해’라고 말하고 나온 게 전부”라고 말했다. 신체 접촉은 있었지만 격려의 의미에서 인턴 여성의 허리를 툭 한 번 친 것일 뿐 ‘엉덩이를 움켜쥔 것’은 아니라는 주장이다. 성추행 접촉 부위가 엉덩이에서 허리로 바뀐 것이다.

하지만 청와대 공직기강팀 조사에서 윤 전 대변인은 ‘엉덩이를 만졌다’는 취지의 내용으로 진술했으며, 이와 관련해 자필 서명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 인턴을 호텔 방으로 불렀는지에 대해서도 양쪽 주장이 엇갈린다. 언론 보도 등에 따르면 윤 전 대변인은 이후 다른 자리에서 술을 마시고 만취 상태에서 다음 날 새벽 인턴 여성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의 호텔방으로 부른 것으로 전해졌다. 인턴 여성은 처음 윤 전 대변인의 호출에 거부했지만 그가 욕설을 퍼붓자 어쩔 수 없이 방에 갔다는 것이다. 당시 윤 전 대변인은 방안에 거의 알몸 상태로 있었다는 게 피해 여성의 진술이다.

그러나 윤 전 대변인은 인턴 여성을 방으로 부른 적도 없으며 자신이 있을 때 인턴 여성이 방에 들어온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함께 술을 마신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났는데 노크 소리가 들려 브리핑할 자료를 갖다 주나 생각했지, 가이드가 올 거라곤 상상도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노크 소리에 혹시 무슨 발표인가 하는 황망한 생각 속에서 얼떨결에 속옷 차림으로 갔다”고 말했다. 하지만 공직기강팀 조사에서는 당시 윤 전 대변인이 팬티를 입지 않은 알몸 상태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