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획재정부의 아고라 활동에 네티즌 ‘냉소’

기획재정부의 아고라 활동에 네티즌 ‘냉소’

입력 2008-10-20 00:00
업데이트 2008-10-2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촛불집회의 터전이 됐던 포털 다음의 ‘아고라’에 ‘기획재정부’란 아이디로 정부의 입장을 대변하는 글이 올라오자 네티즌들이 냉소를 쏟아내고 있다.

 ’기획재정부’는 20일 ‘대한민국 정부가 신용평가사에 협박당하지는 않습니다’란 제목으로 “우리 정부가 국제적인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푸어스(S&P)의 신용등급 하락 협박을 받고 은행권 외채 지급보증 정책을 발표했다는 ‘코끼리손’님의 글은 전혀 사실이 아니기에 다음과 같이 정부 입장을 밝힙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네티즌들은 “기획재정부가 특정 아이디의 네티즌이 쓴 글을 반박하기 위해 글을 올린다니 더더욱 신뢰가 가지않는다.”고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아이디 ‘기획재정부’는 지난달 말부터 아고라에 종합부동산세 개편, 외환보유액 등에 대한 정부 입장을 설명하는 글을 쓰고 있다.

 이번 신용평가사 관련 글에는 “국제적 신용 평가기관과 이렇게 친구처럼 지낸 정권은 처음일 것. 친했다가 싸우고 이젠 절교선언까지 하는 파란만장한 역사를 보여주다니.”, “계속되는 기획재정부의 협박이 무섭다.”는 네티즌들의 댓글이 달렸다.

 이어 역시 아이디 ‘기획재정부’가 20일 올린 ‘증권펀드 세제지원 혜택 알아보기’란 글에 대해서 네티즌들은 “그렇게 혜택이 많고 좋은데 왜 대통령은 펀드를 안 드는가”, “폭락장에서 정부가 주식을 권하다니, 서민생활 안정책이나 예금자 보호대책부터 내놓아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비꼬았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달 17일 “펀드라도 사겠다.”고 밝혔지만 한달여가 지난 지금까지 아직 펀드를 구입하지 않았으며 청와대는 “적절한 때 언젠가는 사게 될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인터넷서울신문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인사이트 펀드 수익률 ‘반토막’

李대통령 “펀드라도 사겠다”

5대코드를 자극하라 지갑이 반응하리라

[캐릭터뷰] ‘베토벤 바이러스’ 배용기(박철민)를 만나다

펀드 박토막 개인 탐욕탓?” 미래에셋 부소장 직위해제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