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국 일리노이주도 서아프리카 귀국자 21일간 의무격리

미국 일리노이주도 서아프리카 귀국자 21일간 의무격리

입력 2014-10-26 00:00
업데이트 2014-10-26 1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버지니아주도 격리 정책 검토…뉴저지서 격리된 간호사 반발도

미국 뉴욕과 뉴저지주에 이어 일리노이주도 에볼라 확산을 막기 위해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 환자와 접촉한 뒤 귀국한 사람들을 21일간 격리조치하기로 했다.

팻 퀸 일리노이 주지사는 지난 24일자 성명을 통해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에서 에볼라 환자와 직접 접촉한 모든 ‘고위험군’ 사람들에게 21일간 의무 격리 명령을 내린다고 밝혔다.

일리노이주는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시카고 오헤어 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격리 조치가 취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 입국검사가 시행 중인 워싱턴 덜레스 공항이 있는 버지니아주 보건 당국도 격리 정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뉴저지주에서 21일 의무 격리 명령의 첫 적용 대상자가 된 간호사가 의무 격리에 강하게 반발했다.

’국경없는 의사회’와 함께 시에라리온에서 근무한 뒤 24일 뉴어크 리버티 공항에 도착한 간호사 케이시 히콕스는 병원으로 옮겨진 뒤 격리됐다.

뉴저지주는 히콕스가 격리된 이후 열이 났으며 이후 검사 결과 에볼라 바이러스 음성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그러나 히콕스는 자신이 열이 난 것은 격리 조치에 당황했고 걱정을 했기 때문이라면서 서아프리카에서 근무하고 돌아온 다른 보건 인력들이 자신처럼 대우를 받을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댈러스모닝뉴스에 “미국으로 돌아올 많은 동료가 같은 시련을 겪을 것”이라면서 “그들이 범죄자나 죄수처럼 느껴지는가”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