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강심장VS’
SBS ‘강심장VS’
그룹 EXID 멤버 겸 배우 하니(안희연)가 부당한 일을 당했던 아이돌 시절을 고백했다.

지난 9일 방송된 SBS ‘강심장VS’는 ‘천재와 바보는 한끗 차이’ 특집으로 진행된 가운데 방송인 박지윤, 장동민, 가수 이장원, 하니, 크리에이터 겸 방송인 이승국이 출연했다.

이날 전현무는 “(하니가) 데스노트를 적었다고 하더라”고 언급하자 “제가 연습을 하고 데뷔를 했을 때 지금보다 아이돌 산업 자체가 발전이 덜 돼 있을 때였다”고 말문을 열었다.

하니는 “그 나이 때에 ‘부당한데?’ 느끼는 것들이 되게 많았다. 인간 취급을 못 받고 상품으로만 취급받는 기분이 들 때가 있었다”면서 “(데스노트는) 그것들을 다 기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몇월 며칠 몇시 매니저가 집으로 들이닥쳐서 휴대전화를 걷었다’ 등 항목들을 쭉 적은 다음에 회사에 가장 힘이 센 사람이 제일 무서워하는 사람을 찾아갔다”며 투자자를 만났다고 했다.

하니는 “투자자에게 연락하고 멤버들과 찾아가서 그 항목들을 낱낱이 얘기했다. 그래서 더 이상 저희에게 부당한 요구를 할 수 없게 된 일이 있다. 그래서 그때부터 제 노트가 데스노트라고 불렸다”고 전했다.

“혹시 이 중에도 데스노트에 적힌 사람이 있나”라고 묻자 하니는 장동민을 가리키며 “옛날에 오빠 살짝 적혔었는데”라고 말한 후 “장난”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장동민은 “장난을 해? 지금 오줌 질질 싸고 있는데”라고 반응해 웃음을 자아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