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송화 측 “오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조송화 측 “오늘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이주원 기자
입력 2021-12-23 22:34
업데이트 2021-12-24 02: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 “무리한 훈련 통증… 감독 알리고 귀가”
기업은행 “감독과 불화 인정해 임의해지”
구단 입장에 변화 없어… 법정 다툼 예고

이미지 확대
조송화. 연합뉴스
조송화.
연합뉴스
무단 이탈 사태로 논란을 일으킨 조송화가 설득력이 떨어지는 해명으로 논란을 더욱 키우고 있다. 사태가 불거진 이후 직접 팬들에게 사과했지만, 오히려 법적 소송을 예고하면서 사과를 무색게 만들었다는 지적도 나온다.

조송화는 지난 22일 KBS와의 인터뷰에서 기존의 주장을 되풀이했다. 조송화는 “계속 통증을 안고 할 수 없어서 이 상태로는 (훈련을) 못 할 것 같다고 말씀드렸고, 감독님께서 가라고 하셔서 구단에 알리고 집에 갔다”며 무단 이탈 사실을 전면 부정했다.

하지만 조송화가 주장하는 내용은 그동안 밝혀진 내용과 다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지난달 23일 “조송화가 ‘서남원 전 감독이 있는 상태에서는 안 된다’고 해서 구단은 어쩔 수 없이 임의해지를 할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한 바 있다. 구단도 무단 이탈의 원인이 감독과의 불화라는 것을 인정한 것이다. 특히 조송화는 지난달 16일 ‘운동을 그만두겠다’며 팀을 이탈하던 날 서 전 감독이 이유를 묻는 말에도 대답하지 않았다. ‘서 전 감독이 몸 상태를 확인하고 보내줬다’는 조송화의 주장과는 상반된 내용이다.

조송화 측은 그동안 서 전 감독이 무리한 훈련을 시켰다고 주장했다. 지난 7월 수술을 받았지만 5일 만에 훈련에 참여했고, 9월에도 손목 통증이 있었지만 제대로 재활하지 못했다고 했다. 하지만 배구계 안팎에서는 조송화가 훈련에 참여하지 못할 정도의 상태는 아니었다는 주장도 제기된다. 조송화는 또 “구단이 언론 접촉을 막았다”고 폭로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23일 “내부적으로 알아본 결과 조송화에게 그런 지시를 한 적은 없다”고 반박했다.

현재 자유계약선수로 공시된 조송화는 오는 28일까지 소속팀을 찾지 못하면 올 시즌 코트에 설 수 없다. 복귀를 원하는 조송화는 계속 구단에 대화를 요구하고 있다. 조송화 측 조인선(법무법인 YK) 변호사는 “구단의 답이 없으면 24일 오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함께 갈 수 없다는 기존 입장엔 변함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결국 양측은 법정에서 다툴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기업은행은 23일 화성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와 대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2-3(25-21 26-24 14-25 22-25 14-16)으로 아쉽게 패했다. 기업은행은 김호철 감독 부임 이후 2연패를 기록했다. 한국도로공사는 9연승으로 팀 최다 연승 타이 기록을 세웠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2021-12-24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