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무단이탈’ 조송화 결국 임의해지…사실상 퇴출 수순

‘무단이탈’ 조송화 결국 임의해지…사실상 퇴출 수순

이주원 기자
입력 2021-11-22 21:18
업데이트 2021-11-22 2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IBK기업은행 인스타그램 캡처
IBK기업은행 인스타그램 캡처
IBK기업은행이 선수단 무단 이탈로 논란을 일으킨 세터 조송화에 대해 징계성 임의해지를 결정했다. 사실상 퇴출 수순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기업은행은 22일 입장문을 통해 “팀을 무단 이탈한 조송화 선수에 대해 한국배구연맹 임의해지 규정(제22조)에 따라 임의’해지를 결정했다”며 “오는 22일자로 임의해지를 등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조송화는 지난 12일 KGC인삼공사전 이후 서남원 감독의 지도방식에 불만을 품고 무단 이탈했다. 구단의 설득에 잠시 돌아온 조송화는 지난 16일 페퍼저축은행전을 마치고 다시 짐을 싸 나갔다. 서 감독은 “내가 물어봐도 대답을 안 한다. 말하기 싫어하는 것 같다”고 답답함을 호소했다.

기업은행은 지난 21일 팀을 쇄신한다는 명분으로 서 감독과 윤재섭 단장을 경질하며, 정작 논란을 일으킨 선수는 봐주기를 하고 있다는 거센 비판에 직면했다. 일각에서는 기업은행이 조송화의 복귀를 설득하고 트레이드를 추진하는 것 아니냔 전망도 나왔다. 하지만 구단의 설득에도 조송화는 은퇴하겠다는 뜻을 굽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기업은행은 또 조송화와 함께 팀을 이탈했다가 돌아온 김사니 코치에 대해선 “현재 감독 및 수석 코치의 동시 부재로 김사니 코치의 임시 대행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신임 감독이 선정될 때까지 일시적으로 감독대행을 수행할 것이며, 잔여시즌을 맡는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