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싹 보인다! 김연경 이을 ‘황금 막내’ 정지윤

싹 보인다! 김연경 이을 ‘황금 막내’ 정지윤

이주원 기자
입력 2021-11-18 17:56
업데이트 2021-11-19 03: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짧고 굵게 맹활약… 현대건설 9연승 공신
레프트로 포지션 바꾸고 국대팀 유망주로

이미지 확대
정지윤(왼쪽). 스포츠서울
정지윤(왼쪽).
스포츠서울
출전 시간은 짧지만 코트에 나서기만 하면 불같은 화력을 뽐낸다.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막내 정지윤(20·현대건설)의 얘기다. 올해 한국 여자배구의 과제 중 하나는 황금세대를 잇는 유망주의 성장이다. 2020 도쿄올림픽을 끝으로 김연경(33)과 양효진(32), 김수지(34)가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다.

유망주 가운데 대표팀 막내 정지윤의 성장세는 팬들에게 큰 관심이다. 정지윤은 이번 시즌 선발로 나서지는 않지만, 교체로 투입되면 강한 공격력으로 현대건설 9연승 질주에 힘을 보탰다. 정지윤은 지난 17일 한국도로공사와의 경기에서 교체 투입돼 막강한 전위 공격으로 7득점(공격 성공률 58.33%)을 올렸다. 현대건설의 공격이 막힐 때마다 활로를 뚫은 것이다.

팀에서 센터를 맡았던 정지윤은 이번 시즌 레프트로 포지션을 변경했다. 김연경도 다음 세대를 이끌 주역으로 정지윤을 꼽았고, 강성형 감독에게 레프트로 키워야 한다고 부탁까지 했다.

공격력은 이미 검증됐다. 하지만 완성형 레프트가 되기 위해선 수비력 보강이 절실하다. 리시브가 불안한 탓에 상대 팀들은 목적타 서브로 정지윤을 수시로 괴롭힌다. 정지윤은 리시브 부담감에 경기 도중 울음을 터뜨리는 모습도 보였다. 빼어난 공격력을 지닌 정지윤을 주전으로 써야 한다는 주장도 있지만 강 감독은 ‘레프트 정지윤이 현재진행형’이라고 말한다. 강 감독은 “리시브에서 흔들림이 있지만 경험을 하면 할수록 실수가 없어지는 모습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2021-11-19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