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영·다영 모친 훈련 참관 없었다”

“이재영·다영 모친 훈련 참관 없었다”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1-02-16 21:54
업데이트 2021-02-17 0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 소문 단호히 부인
“어떤 이유든 학교 폭력 용납 못 해” 사과
기업은행에 0-3 완패… 시즌 첫 4연패

이미지 확대
흥국생명 주장 김연경(앞)이 16일 IBK기업은행과의 홈경기 도중 잇따라 실점하자 고개를 숙인채 착잡한 표정을 짓고 있다. 흥국생명은 세트 스코어 0-3으로 패했다. 연합뉴스
흥국생명 주장 김연경(앞)이 16일 IBK기업은행과의 홈경기 도중 잇따라 실점하자 고개를 숙인채 착잡한 표정을 짓고 있다. 흥국생명은 세트 스코어 0-3으로 패했다.
연합뉴스
학교폭력을 시인한 이재영·다영(이상 25) 자매와 관련해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이 16일 사과하면서 ‘선수의 부모가 훈련을 참관했다’는 소문은 단호하게 부인했다.

박 감독은 이날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도드람 2020~21 V리그 IBK기업은행과의 홈경기 직전 “어떤 이유에서든 학교 폭력은 용납할 수 없다”며 “체육인이자 팀을 이끄는 사령탑으로 많은 분께 사과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흥국생명은 이재영·다영 자매의 흔적을 지웠다. 홈구장인 계양체육관에 걸려있던 이들의 사진과 응원 현수막을 모두 내렸다. 또 복도에 있던 ‘어린 시절 사진 게시판’에도 쌍둥이 자매의 사진이 사라졌다. 이날 취재 신청을 한 기자 80명 가운데 70여명이 찾아 취재열기를 보였다.

박 감독은 또 쌍둥이 자매의 어머니이자 전직 배구 국가대표 출신인 김경희(54)씨가 팀 훈련을 참관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불쾌감을 감추지 않았다. 박 감독은 “그런 이야기를 듣고 무척 당황했다”며 “프로배구 팀의 훈련에는 아무나 출입할 수 없다. 나뿐만 아니라 모든 프로 지도자에게 실례가 되는 얘기”라고 말했다.

박 감독은 선수단 분위기에 대해 “아무 일이 없던 것처럼 지내지는 못했다”면서도 “우리 팀은 프로 선수 개개인이 모여 프로팀 이뤘다. 프로답게 개인과 팀이 목표를 향해 달려갈 것이다. 주장 김연경 등 선배들이 후배들을 잘 다독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흥국생명은 이들 자매가 학폭을 인정하고 징계를 받은 후 이날 치른 첫 경기에서 기업은행에 세트 스코어 0-3(21-25 10-25 10-25)으로 완패했다. 총점에서 34점 차 패배는 올시즌 최다 점수차이며 흥국생명은 시즌 첫 4연패를 기록했다. 흥국생명은 승점 50(17승 7패)으로 선두를 지키고 있다. 승점 1을 추가하면 봄 배구 진출권을 확보한다. 남은 7경기에서 승점 14 이상을 얻으면 정규리그 1위도 확정한다.

그렇지만 박 감독은 경기 직후 “최악의 상황이다. 우리 선수들이 과도한 관심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너무 많다”며 “선수들이 승패에 관계없이 자신들이 지닌 기량을 코트에서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2021-02-17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